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우울증심리상담/우울증은 많은 질환의 원인...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1. 6. 10. 17:26

우울증만성질환이미지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은 많은 질환의 원인

 

 

 

중국에서 한연구가 있어서 주목을 끌었다. 그 연구는 우울증이 많은 질환의 원인이거나 질병을 악화시키는 영향이 있음을 말해주고 있었다.

 

중국의 그 연구팀은 신장기능이 정상인 4763명을 대상으로 우울과 신장기능 감소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하였다.

 

연구 결과는 약 4년의 기간 동안 참가자 6%260명의 신장기능이 급격히 감소했83명은 만성 질환을 겪는 것으로 나왔다.

 

이 연구팀은 이러한 연구결과가 만성 질환 예방을 위한 방법으로 심리사회적 개입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우울증이 많은 부분에서 여러 질환의 원인이 되거나 그 질병들을 더 악화시킨다는 것이다.

 

먼저 우울증은 알콜 중독을 심화시키고, 성중독이나 다른 중독을 일으키고 악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감정을 인식 못하는 우울증은 신체의 통증이나 본래 가지고 있는 만성질환을 더욱 일으키기도 한다. 또한 암 환자의 우울증은 암 치료하는데 있어서 치료효과를 약화시키므로 우울증이 있는 암 환자는 우울증을 반드시 치료해야 한다.

 

결국 우울증은 우울증만으로도 사람들을 힘들게 하지만 우울증이 다른 질환이나 질병을 일으키고 악화시킨다는 것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

 

사진출처 다음이미지, 자료출처 하이닥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라나

blog.daum.net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은 많은 질환의 원인 #우울증 #우울증차단 만성질환예방 #만성질환예방방법 심리사회적개입 #우울증 알콜중독 심화 #우울증 성중독 악화 #우울증 만성질환악화 #우울증 암치료효과 약화 #우울증 많은 관심필요 #영등포심리상담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