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마음 사랑

마음사랑/100이0이되는순간...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2. 6. 17. 19:24

 

100이0이되는순간

 

마음사랑

 

100이 0이 되는 순간

 

때때로 무엇인가 머리에서만 아는 것처럼 맴돌다가 사라지는 신기한 경험을 하는 경우가 많다. 1000이 되는 순간이다.

 

고등 때 수업시간에 수학, 영어 선생님의 설명이 다 알겠다. 별것 아니네.’ 하는 경험이 있을 것이다. 저 정도면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한다. 그런데 집에 와서 혼자서 풀려고 해석해 보려면 되지 않는다.

 

이 때 우리는 100이 0이 되는 마술을 경험한다. 수업 때는 다 잘 알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막상 혼자서 하려면 안 된다. 내 마음은 스스로 자만하고 용감해져서 수학자가 되고, 영어 박사가 되었다. 하지만 실제 현장에서는 바보가 되고 금붕어가 된다.

 

왜 그럴까? 이유는 머리로만 기억을 하여 기억저장고에 저장하지 못 했기 때문이다. 이 때 우리의 몸인 손이나 입, 눈은 제대로 기억하지 못했다. 머릿속에 있는 생각을 뇌에 제대로 저장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실제 입과 눈과 귀와 손으로 익혀야 사실이 되고 100이 된다. 눈과 귀와 입 그리고 손이 배우고 숙달해야 오래 남는 기억창고에 기억이 저장된다. 그래서 머리로 그 순간 안 것들은 손과 입으로 아웃풋이 안 되고 중간에 사라진다.

 

이런 아쉬움을 우린 자주 경험한다. 이런 이유로 머리가 아닌 몸이 기억하도록 100이 0이 아니라 10이든 30이든 50이든 온전히 기억한 것이 현재가 되도록 자신의 몸으로 익히는 것이 필요하다.

 

머리에 남는 것은 금방 잊는다. 하지만 몸에 남는 것은 평생 간다. 운전기술이나 요리 능력은 몸이 익힌 것들이라 인생을 간다. 머리가 아닌 몸으로 익히는 것이 필요한 이유가 이것이다.

 

사진출처 켈리랑

 

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daum.net)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blog.daum.net

 

#마음사랑 #100이0이되는순간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 #영등포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머리의생각뇌에제대로저장되지않음 #머리로만하는생각현장에서바보가됨 #머리로만기억오래가지않음 #몸으로한기억오래감 #몸에남는것평생감 #우울증전문가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