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우울증심리상담/우울증이란...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2. 7. 2. 15:18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이란

 

우울증은 보통 국민의 20%정도 경험하는 매우 흔한 심리적 장애이다. 그래서 우울증이 너무 흔하다 보니 마음의 감기라고 말하기도 한다. 그러나 실상은 우울증은 마음의 독감이라고 보아야 한다. 흔한 초기 우울증도 방치하면 악화되어 심한 우울증이 되기 때문이다. 초반의 우울증은 생각만큼 치료가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내버려 두면 우울증치료는 매우 어려워진다.

 

우울증은 삶을 살다가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자신에게 중요한 사람을 상실하거나 습관적으로 화난 감정 등을 표현하지 못해서 생겨난 심리적 장애이다. 심리상담을 받으러 오는 이들 중 우울증으로 고통 받는 내담자들이 가장 많다.

 

우울증은 우울과 의욕상실, 무망감이 주증상이다. 우울하고 슬픈 기분이 지속되어서 모든 것에 흥미를 잃고 부정적이고 비관적 사고를 한다. 그래서 자존감도 저하되고 무력함을 느낀다. 집중력이나 판단력도 떨어지고 삶의 과제를 수행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때로는 잠을 자고 깨기가 힘들거나 섭식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일이 발생하기고 한다. 우울증이 깊어지면 절망감으로 자살사고나 자살충동을 가지게 된다.

 

우울증의 원인은 다양하다. 예를 들면 중요한 시험이나 사업의 실패, 가까운 사람과의 이별 또는 사별, 가족 간의 갈등, 직장에서의 어려움, 집단 따돌림 등으로 우울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우울증을 앓는 사람들은 자신과 타인 세상 미래에 대해서 비현실적인 기대와 믿음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나는 모든 사람으로부터 사랑받아야 해, 사랑받지 못하면 나는 살수 없어’ ‘나는 하는 모든 일에서 성공해야해 성공하지 못한다면 나는 끝장이야’ ‘나는 실수를 하면 안 돼. 실수한다면 나는 더 이상 일어나지 못할 거야이런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생각들을 우울증을 가진 이들은 공통적으로 소유하고 있다. 어떤 부정적 사건을 경험하고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사고를 지속적으로 하면서 우울증이 발전한다.

 

사람은 부정적 사건에서 회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과 대화를 하거나 운동을 하거나 마인드 컨트롤을 하거나 여행을 하는 것으로 우울함이나 우울증을 극복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런 노력에도 우울증에서 회복되지 못한다면 마음에 상처와 고통은 증가된다. 다행히 우울증은 심리치료나 약물치료를 병행한 심리치료로 노력하면 비교적 잘 회복될 수 있다.

 

약물치료는 뇌의 신경전달물질에 영향을 미쳐서 우울한 기분을 완화시키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게 하기도 한다. 하지만 우울증을 유발한 심리적 원인을 해결해주지 못한다. 다시 우울증이 발생했던 비슷한 사건을 경험하면 우울증이 재발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우울증 치료의 최선은 우울증을 일으킨 심리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우울증치료에 가장 효과적인 치료로 각광받는 게 인지행동치료이다. 이것은 우울한 사람들이 지니는 비현실적인 신념과 그로 인해서 발생한 부정적 사고의 변화에 중심을 두고 있다. 긍정적 사고를 가지고 삶을 살아가게 하는 것이다.

 

꿈과쉼 우울증연구소에서 하는 과거아이치료는 우울증을 일으키는 사고와 거기서 발생하는 감정 그리고 사고와 감정을 통해서 나타난 행동이 어릴 적부터 심리 안에서 반복되어온 것을 발견하고 이를 과거아이라고 명명한다.

 

그리고 현재 나와 과거아이와의 소통을 통해서 우울증 내담자의 심리인 사고, 감정, 행동, 태도의 전반적인 변화와 치료를 이끌어내서 우울하고 고통스런 삶에서 희망을 가지고 기쁘게 살 수 있는 긍정적 심리로 바꾸어 가는 것이다. 결국 사고, 감정, 행동, 태도의 연쇄적인 깊은 변화를 통해서 우울증에서 벗어나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된다.

 

자료출처 금강신문

 

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daum.net)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blog.daum.net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이란 #우울증마음의감기 #우울증마음의독감 #우울증우울의욕상실무망감 #우울슬픈기분 #부정적비관적사고 #자존감저하무력감 #집중력판단력저하 #자살사고자살충동 #시험이나사업실패 #가까운사람이별사별 #가족간갈등 #직장어려움 #집단따돌림 #인지행동치료 #과거아이치료 #사고감정행동태도 #과거아이소통 #희망긍정적심리행복한삶 #우울증전문가 #과거아이치료전문가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