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우울증심리상담/우울증 극단적 선택 막는 길...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2. 7. 31. 15:11

 

우울증 극단적 선택 막는 길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 극단적 선택 막는 길

 

세종시의 한 아파트에서 지난 24일에 자매가 두 자녀를 죽인 후 27층 아파트에서 투신했다. 자매가 뛰어내린 아파트 창문 아래에는 의자 2개가 놓여있었고 A44~5매 분량의 유서가 발견되었다. 유서에는 힘든 가정사와 심리적 스트레스가 담겨있었다.

 

또한 그곳에는 정신과에서 우울증치료를 받으면서 복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약도 발견되었다. 이런 극단적 선택을 한 원인이 우울증인 것으로 추정되는 것이다.

 

그리고 지난 6월에는 전남 완도에서 일가족이 숨진 채 발견되었다. 이 가족들도 정신과에서 2년 동안 우울증치료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렇게 우울증은 자살 같은 극단적 선택을 부르는 경우가 종종 있다.

 

안타까운 것은 이들이 정신과에서 약만 복용했을 뿐이지 이렇다 할 심리치료를 받지 않았거나 받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렇다 보니 우울증을 부른 실제적 심리적 원인을 치료하지 못하고 우울증 약만 복용한 것이다. 그래서 우울증은 치료되지 못하고 남아있어서 극단선택을 하게 된 것이다. 이런 것을 보아도 한 사람을 살리는데 있어서 심리상담이나 심리치료는 매우 중요하다.

 

우울증은 사고 감정 행동이 평소와 다른 부정적 변화를 보이는데 이런 문제를 우울증 약만 으로는 치료하지 못한다는데 문제가 있다. 심각한 우울증은 일단 우울증 약을 복용한 후 심리상담을 받아서 우울증을 일으킨 근본 심리적 원인을 해결해야 모두에게 그런 충격적 선택을 하지 않는다. 반드시 심리 정서적 치료가 되어야 한다.

 

자살 원인은 대부분 심리적 정서적 스트레스가 주원인이다. 그것들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어릴 때 심리적 상처나 자라면서 발생한 외상 트라우마 그리고 경제적 빈곤, 육체적 질병, 직장 대인관계, 이성문제, 사별, 학교폭력 등이다. 이런 것들은 육체적으로 심리적으로 서로 영향을 주면서 마음의 고통을 증폭시킨다. 그래서 우울증 약만 복용하지 말고 반드시 심리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심리치료를 받아 일상을 회복하고 자신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우울증 때문에 자살을 하려는 사람은 반드시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특정신호를 보낸다. 감정상태가 평소와 달리 매우 안정된 것 같은 행동을 하거나 혹은 지나치게 과민하다. 자신의 물건들을 정리하고 소중히 여기던 것들을 지인들에게 나누어준다. 갑자기 안하던 전화나 문자를 한다. 가족들이나 친구들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한다.

 

이런 게 보인다면 가족들이나 보호자들은 주의 깊게 상대를 살펴야 한다. 그리고 자살 신호가 확인되면 왜 죽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묻고 어디서 자살을 계획 했는지 무엇을 사용할 것인지 질문하고 당황하지 말고 그 아픈 마음에 지지와 공감을 한다. 여기에 힘든 것을 나에게 이야기 해주어서 고맙다고 한다.

 

신체적 위해 징후가 보이면 경찰 등의 도움을 받는다. 또한 지지와 공감을 통해서 심리치료를 권한다. 그렇게 하여서 심리상담전문가를 연결해 줌으로 우울증 등을 치료하여서 삶의 희망을 가지고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출처 켈리랑

 

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daum.net)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blog.daum.net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극단적선택막는길 #우울증자살 #우울증심리적원인약복용만해결안됨 #우울증치료필수심리상담 #우울증심리심리치료중요 #우울증사고감정행동부정적변화 #자살원인심리정서스트레스가주원인 #우울증외상트라우마 #우울증경제빈곤 #우울증육체질병 #우울증직장대인관계 #우울증이성문제 #우울증사별 #우울증학교폭력 #자살신호 #자살신호감정상태평소와다른안정혹은과민 #자살신호자신물건정리 #자살신호소중한물건지인줌 #자살신호안하던전화문자함 #자살신호가족친구미안하다함 #우울증심리치료전문가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