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마음 사랑

마음사랑/배우자 재산 외모 보다 성격...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2. 12. 22. 17:46

배우자 재산 외모 보다 성격

 

 

마음사랑

배우자 재산 외모 보다 성격

 

결혼을 생각할 때 사람들은 무엇을 가장 많이 볼까? 외모, 재산, 능력 이런 것이 우선일 것으로 생각할 것이다. 그런데 문화체육 관광부가 이달 1219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배우자 선택기준의 약 63.1%가 성격이라고 답했다.

 

드라마나 영화 등 영상매체 영향으로 미모, 외모가 1등일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다른 사람을 생각하고 바라볼 때는 누구나 먼저 외모를 볼 수 있다. 그러나 내가 평생 함께 살 사람이라면 무엇을 우선 생각할까? 이번 발표는 못생겨도, 안 이뻐도, 돈이 많이 없어도, 그래도 성격이 잘 맞고 부딪히지 않고 화목하게 사는 것을 사람들이 최고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보니 나 자신도 오래전에 성경에 나오는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와 같은 이를 배우자로 가장 우선 생각했던 게 기억난다. 아마도 성경을 통해서 그녀의 외모가 아름답다는 것이 나와서 일 것이다.

 

지금의 아내를 보면 외모는 사라 수준은 아니지만 만족한다. 하지만 사라의 성격과 나 자신이랑 맞을까? 추측해본다면 아닐지도 모른다. 현재의 아내는 성격이 나랑 아주 잘 맞는 편이다. 가끔 다투고 싸우기도 하지만 우리는 나름 행복하게 살고 있다. 서로를 보면 성격이 비슷한 면이 많다. 쉬면서 에너지를 충전하는 것과 독서를 좋아하고 남을 돕기를 좋아한다.

 

다른 면은 나는 매우 직관적이라 길치이고 세부사항이 발달하지 않았다. 그 반면에 아내는 세부사항이 잘 발달하였고 길도 잘 안다. 그래서 아내를 따라가면 나는 길을 잃지 않아서 좋다.

 

이번의 자료를 보고 나의 경험을 살펴보더라도 역시 배우자의 가장 우선은 성격인 것 같다. 그래서 서로의 성격을 잘 살펴보고 사람을 만나 나랑 비슷하면서도 서로 보완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연인이나 배우자로 삼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그리고 지금 결혼하여 잘 맞지 않는 부부들이 있다면 서로 비슷한 점을 많이 찾는 것도 좋은 부부관계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부족한 점을 함께 보완해가는 것도 행복한 결혼 생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연인과 부부들이 서로 같은 점을 함께 하면서 다른 점으로 돕고 행복하길 바란다.

 

사진 출처 켈리랑

 

https://dreamrest.tistory.com/88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최고

dreamrest.tistory.com

 

#마음사랑 #심리 #심리상담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배우자재산외모보다성격 #결혼생각할 때 #외모재산능력 #결혼우선생각성격 #결혼화목하게사는것 #비슷한면보완하는면 #나랑비슷하면서서로보완할수있는사람 #서로비슷한점을찾자 #부족한점은보완하자 #심리상담전문가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