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 심리 상담, 마음의 감기 우울증...꿈과쉼 우울증연구소/영등포 심리 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5. 10. 14. 21:36

 

우울증 심리 상담

 

 

마음의감기 우울증은 우울하고 슬픈감정을 포함하여 좌절감, 죄책감, 고독감, 무가치감, 허무감, 절망감 등과 같은 고통스럽고 괴롭고 슬프고 힘든 감정이 지속되는 것입니다.

특히 우울하고 슬픈 감정이 강해지면 눈물이 자기도 모르게 자주 나오고 울음이 나오기도 합니다.

때로는 심하면 무감각해지고, 무표정한 얼굴모습을 가지기도 합니다.

 

  아동이나 청소년들의 마음의 감기 우울증은 어른과 달리 화를 심하게 내고 불안정하기도 하고, 짜증을 많이 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른들이 이런 행동이 사춘기에 들어가서 그렇다고 지나쳐 버리기도 하는데 우울증인 경우도 많습니다.

 

  우울증은 이러한 기분뿐만 아니라 일상활동에 흥미를 상실하고, 즐거움이 없어지고 삶이 재미없고 무의미해지기도 합니다. 어떤 일을 하고자하는 의욕도 현저히 떨어집니다. 그래서 삶의 모든 면에서 위축됩니다. 친구도 만나기 싫고 일도 하기 싫어집니다.

 

  또한 마음의 감기 우울증은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생각이 증폭됩니다. 나는 무능하다. 나는 열등하다. 나는 무가치하다.와 같은 자기비하적인 생각을 많이 합니다.

뿐만 아니라 세상은 나에게 비정하다. 세상은 나에게 적대적이다. 세상은 나에게 냉혹하다는 생각도 많이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우울증이란? 나의 미래는 비관적이다. 나의 미래는 절망적이다.나는 미래가 없다는 생각을 많이합니다. 더 나아가서 내 인생은 허무하다. 나는 살아봐야 더 나아질것이 없다. 나는 다른 사람들처럼 할 수 없다는 심각한 죽음에 대한 생각까지 이르기도 합니다.

 

  잠을 잘 못자거나 너무 많이 자거나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체중이 갑자기 감소하기도 하고 늘기도 합니다.

 

  마음의 감기 우울증은 이처럼 한 개인을 매우 고통스럽고 심각하고 힘든 상태로 살 의욕까지 포기하는 상태로 몰아넣기 때문에 전문적 치료를 꼭 받아야 합니다.

 

   우울증 치료, 우울증 심리치료를 받으시면 감기처럼 나을 수 있습니다그런데 치료 받지 않으시면 마음의 암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꼭 치료 받으셔야 합니다다만 나의 우울증은 오래가는 마음의 감기라고 생각하시고 치료 받으시면 마음의 감기 우울증에서 회복되어서 예전의 삶을 다시 누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꼭 마음의 감기 우울증을 치료 받으셔서 삶의 의미와 행복과 기쁨을 다시 찾으시길 바랍니다.

모두들 꼭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꿈과쉼 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