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2022/04 4

과거아이치료/과거아이치료사례...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과거아이치료사례 과거아이치료 과거아이치료 사례 어떤 소녀가 있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무기력하고 자식을 사랑해 줄줄 몰랐다. 어머니는 격렬한 감정의 소유자이고 심한 욕설을 남편과 딸에게 퍼부었다. “넌 어쩜 그렇게 못생겼니? 너 같은 것을 나은 나도 참 복이 지지리 없지. 네가 태어나지 않았으면 좋았을 것인데...” 이런 말과 행동을 경험한 소녀는 성인이 된다. 그러나 그녀의 과거아이는 “나는 가치 없고, 욕만 먹는 사람이다. 나는 못생겼고, 사람들은 나를 싫어한다.”라고 자리 잡았다. 그녀가 삶에서 어떻게 살아갈까? 쉽게 화가 나고, 사람들이 자신을 못생겼다고 무시할 것 같고, 사람들이 하는 말이 다 자신을 욕하는 것으로 들린다. 사람들의 얼굴을 보는 것이 두렵다. 그렇다면, 과거아이 치료로 그녀를 어떻..

과거아이치료/과거아이치료...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심리상담 과거아이치료 우리가 부모의 요구와 기대, 바람에 응답하면서 사랑과 인정을 받기 위해 노력한 내 모든 것, 어릴 적 생각, 감정, 행동, 모습, 태도 등을 우리는 과거아이라 부르기로 했으며 이것은 우리의 평생을 거쳐서 어른인 우리에게서 반복된다고 했다. 그리고 너와 나의 이 과거아이의 다름으로 해서 상처와 아픔, 인간관계의 모든 갈등이 시작된다고 했다. 이제 과거아이 치료를 어떻게 할 것인가 생각해 보고자 한다. 상담을 하다가 한 개인의 감정을 살펴보면 성인이 되어서 느끼는 감정과 그의 어릴 때 느끼던 감정이 매우 비슷해서 정말 많이 놀란다. 어릴 때부터 현재 성인기까지의 생각과 감정, 행동들이 너무나 닮아 있다. 그래서 살면서 왜 이렇게 힘들었는지 정확히 몰랐는데 과거아이를 통해서 자신의 힘든 ..

심리 상담/심리 상담 후기/나를 지킬 수 있게되다...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40대 남성 심리상담후기 나를 지킬 수 있게 되다 상담을 받으며 나도 몰랐던 내 안의 상처들을 알게 되었다. 상담에서 배운 과거아이 소통을 통해 과거에 상처 받았던 나를 마주 하게 되었고, 절대 치료되지 못하고 평생 안고 살아야 한다 생각했던 감정들이 조금씩 해소되었다. 또한 나 스스로 나의 과거아이이의 상황을 공감하고 진심으로 경청하는 방법도 알게 되었다. 그런데다가 상담을 받고, 나 스스로를 괴롭히고 있는지도 몰랐던 것들을 깨닫게 되었다. 그런 것들이 상처인지 조차 몰라서 힘든지도 몰랐는데 그 부분을 보게 된 것이다. 그래서 상담이 아니었다면 지금처럼 이렇게 편안하고 자유로운 마음은 가질 수 없었을 것이다. 아마도 상담을 받지 않았다면 지나온 과거처럼 앞으로도 나 자신을 지키지 못하고 스스로를 더욱 ..

상담후기 2022.04.10

과거아이치료/과거아이...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심리상담 과거아이란? 사람에게 어릴 때 가장 중요한 존재는 자신의 생명을 유지하고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모나 조 부모 같은 주 양육자이다. 사람은 어릴 적 그들에게서 음식과 안전과 사랑과 모든 필요한 것을 공급받아서 살아가기 때문이다. 이들에게 이런 공급을 받지 않으면 아기는 사람으로서 살 수 없다. 사람이 될 수도 없다. 그래서 아기는 이들이 자신에게 이러한 것들을 주는 대신에 부모가 요구하고, 기대하고, 바라는 것을 자신도 모르게 그러나 서서히 인식해 가면서 채워주려고 노력한다. 설사 채워줄 수 없는 것일지라도 부모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무한 노력한다. 아이에게 부모는 자신의 생사를 좌지우지하는 절대적 신과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인정받고 사랑받으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부모에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