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남성우울증특징5가지...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8. 2. 24. 21:06




우울증심리상담


상담에 오는 내담자 들을 보면 주로 여성내담자가 적게는 70%에서 많게는 80%이상이다.

그러나 남성이 우울증에 걸리지 않는 것이 아니다.

다만 남성은 감정을 여성과 달리 주로 억압하다보니, 우울증이 잘 드러나지 않고 특징도 다른 면이 많다.

) --> 

이런 남성의 우울증의 특징을 '치트시트닷컴'5가지로 소개했다.

1. 화를 자주 낸다

평소보다 더 초조해하거나 유머 감각이 없어지고 적대감을 보이고 사소한 일에 화를 잘 낸다. 보통 때보다 민감하거나 격렬하게 반응하는 것도 우울증으로 인한 분노 표출의 다른 형태로 볼 수 있다.

미국의 심리학자 조시 클라포우는 "우울증이 발생한 남성은 끊임없이 부정적인 생각을 하기 때문에 화를 잘 내게 된다"고 말했다.

2. 무모하게 행동한다

우울증이 있는 남성은 현실도피적인 행동을 하거나 무모한 행동을 하여 사람들을 당황케한다. 특히 극한 스포츠나, 무모한 운전, 약물 남용등에 빠지기 쉽고, 그래서 알콜중독이 생기기도 한다.


3. 몸에 통증이 발생한다

그리고 남성들은 감정을 표현하는 게 여성보다 둔하다 보니, 말로 고통스럽다 못하고 몸으로 힘들다고 말한다. 그래서 변비, 설사, 위산 역류 등 소화기 문제와 위통, 근육통, 두통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4. 성기능 장애가 생긴다

여성도 그렇지만 우울증이 있는 남성은 성욕이 사라지거나,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장애를 겪기도 한다.

5. 해로운 생각을 많이 한다

우울증에 걸린 남성은 자기혐오나 자기비하에 잘 빠진다. 그래서 자신에게 매우 가혹히 대하기도 한다.

또한 과거 지나온 삶이 쓸모없다 생각하거나 죄의식에 빠지기도 한다. 그리고 몸이나 생명에 해로운 행동을 여성보다 더 극단적으로 행하기도 한다.



사진출처, 무료이미지, 자료출처, 코메디닷컴



꿈과쉼우울증연구소

) -->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남성우울증 #화를자주낸다

#무모하게행동한다 #몸에통증이발생한다 #성기능장애가생긴다

#해로운생각을많이한다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