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알리는글·공지사항

MBN특종세상 345회 껌팔이 할머니의 진실...꿈과쉼 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8. 10. 31. 21:34






제가 할머니를 만나러 가는 장면입니다. 어떻게 도와드릴까 고민하며 갔습니다.






할머니를 만나서 마음을 열기 위해서 할머니가 식사아닌 식사 드시는 것과 관련하여서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할머니는 아침으로 감을 드시고 있었습니다. 제가 할머니에게 무언가 사드리고 싶은 마음이 생겼지만 먼저 마음으로 함께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할머니께서 마음을 여셔서 사시는 집을 보여주신다고 하셔서 집에갔습니다. 집에 가보니 집앞에 이처럼 놀랍게 물병,

기저귀, 음식물, 옷, 신문지, 기구들이 잔뜩 쌓여있었습니다.






할머니랑  쌓여있는 물건들에 대해서 함께 대화를 나누면서 현관문에 짐이 너무 많아서 집에 들어갈수 없고 또 쑥스러워하셔서,

대신 창문으로 제가 할머니의 방안에 가득찬 온갖물건들을 쳐다보면서 할머니와 이야기 하는 모습입니다.






다시 밖에 나와서 할머니와 상담하는 장면입니다. 할머니는 이때 자신이 어렸을때 부터 살아온 삶에 대해서 말씀하기 시작하셨습니다.

어머니와 6.25전쟁때 8살에 헤어진것,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신것, 남편분도 빨리 여윈것, 그리고 딸들이야기를 들으면서 마음이 아프고,

할머니의 힘든 마음과 방안에 쓰레기들을 쌓아놓으실수 밖에 없는 것이 공감이 되었습니다.



아래 MBN 특종세상 345회 출연 한 풀영상입니다.


(MBN방송사 사정으로 당분간 영상이 게재가 불과하답니다.ㅠㅠ

그래서 영상은 잠시 삭제했습니다. 방송 게재가 허락되는 대로 다시 올려드리겠습니다.)






#MBN #특종세상 #특종세상345회 껌팔이할머니의진실 #심리상담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영등포심리상담 #우울증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