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발생시 처음대처의 중요성...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0. 2. 18. 15:02








우울증 발생시 처음대처의 중요성


우울증심리상담


이제까지 많은 심리상담을 해오고 있고 특히 우울증전문으로 심리상담을 많이 하였다.


더욱이 우울증 내담자를 15년 가까이 접하면서 정말 우울증은 누구나 예외가 없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


명문대 대학생도, 최고의 학벌 그리고 최고의 직장을 자부하는 회사원도, 의사도, 약사도, 배우나 감독, 전문인도, 주부도, 그리고 사장님도 아무도 예외가 없었다.


자신이 우울증임을 알고 고민하는 분도, 우울증인줄 모르고 화가 심히나거나 무기력한 사람도, 이유없이 살기 싦고 소망이 없던 삶도 모두들 우울함이나 우울증으로 많이들 아픈 상황이었다.


여러 병원 통계나 심리상담기관 통계상으로도 우울함이나 우울증으로 심리상담이나 심리치료를 받은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임을 알수 있었다. 이제 우울함이나 우울증은 너만의 일이 아닌 나의 일도 될수 있는 것이다.


이들은 하루 대부분 우울감을 느끼거나, 흥미나 의욕이 저하되거나, 사고력이나 집중력이 감소하고, 죽음에 대한 반복적인 생각을 하기도 한다.


이런 상황일때는 너무나 고통스럽고 힘들지만 다행히 우울증 심리상담 등으로 치료도 잘 된다. 그래서 많이 분들이 심리상담 등으로 치료 받고 일상으로 돌아간다.


하지만 우울증의 문제는 재발률이 높다는 것이다. 개인에게 처음 우울증이 생긴후 50프로 가까이 재발하기도 하고, 재발후에는 다시 우울함이나 우울증을 경험할 가능성이 70~80 프로가 나온다는 것이 비교적 심리상담 학계에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런데 우울증이 재발하는 것은 자신에게 우울증이 발생하는 지점을 알지못하고 어떻게 대처할지를 잘 파악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우울증이 처음 발생한 분들은 우울증증상을 치료하고 우울증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심리적 요인을 파악하고 대처 능력을 기르는게 중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우울증초기에 치료를 제대로 받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그래야 재발을 막거나 우울증이 다시 발생해도 약하게 와서 회복이빨리 될수 있다.


따라서 우울증이 발생했음을 알게 되었을 시에는 어서 빨리 치료 받고 나아야 겠다는 생각보다 우울증이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처음부터 우울증 심리상담등을 제대로 받는 자세가 필요하다.



사진 출처, 다음이미지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전문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우울증내담자 #우울증임을 알고 고민하는분 #우울증인줄 모르고 화가 나거나 무기력한 사람 #이유없이 살기싫고 소망이 없던삶 #우울감 #흥미의욕저하 #사고력집중력 감소 #죽음에 대한 반복적인 생각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