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아동,청소년 우울증 불안장애...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3. 5. 4. 19:19

아동,청소년 우울증 불안장애

 

 

우울증심리상담

아동,청소년 우울증 불안장애

 

국민 건강 보험 공단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2년 상반기까지 우울증이나 불안장애로 치료받은 아동 청소년은 20만 9천 565명이다. 그런데 이 통계에는 심리상담 기관에서 우울증 불안장애로 치료받은 아동 청소년은 빠져있다. 그 수치를 더한다면 우울증 불안장애로 치료받은 아동, 청소년은 이보다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리고 치료받은 아동,청소년의 추세를 보면 20195433명에서 202163463명으로 늘었다. 또 한 지난해 상반기만 해도 46504명으로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심리치료나 심리상담을 받는 아동,청소년은 갈수록 증가하는 것으로 설명된다.

 

치료 유형별로 살펴보면 우울증은 13568, 불안장애는 74497명으로 집계되었다. 그리고 아동,청소년 중 치료의 비중이 가장 높은 이들은 고등학생으로 63.8%였다.

 

이런 수치를 통해서 고민해야 할 문제는 아동,청소년기는 성인기의 징검다리라는 것이다. 따라서 이 시기에 발생하는 심리문제는 성인이 된 이후에도 영향을 끼쳐서 정신건강 문제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높다. 사람은 환경의 영향을 받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정이나 직장 사회생활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 이런 걸 염두에 둔다면 국가나 사회가 아동,청소년기에 발생하는 심리문제에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지고 이들이 성인기로 잘 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사진출처 켈리랑, 자료출처 연합뉴스

 

https://dreamrest.tistory.com/88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최고

dreamrest.tistory.com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 #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아동청소년상담 #아동청소년우울증불안장애 #아동우울증불안장애 #청소년우울증불안장애 #우울증불안장애심리치료 #우울증불안장애심리상담 #우울증불안장애아동청소년증가 #아동청소년기성인기의징검다리 #어릴때정신건강의문제 #성인기이후우울증불안장애발생비중높음 #환경영향받는존재 #가정직장사회생활전반에막대한영향 #아동청소년기심리문제에지속적관심 #우울증전문가 #심리상담전문가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