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우울증을 예방하는 다크초콜릿...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9. 10. 27. 15:41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을 예방하는 다크초콜릿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누구나 좋아하는게 초콜릿이다.

초콜릿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어서 먹는 사람을 기분좋게 한다.


산같은 데서 조난당했을때도 초콜릿은 유용하다. 아주 작게 조금씩

먹더라도 열량을 보충해 주어서 어떤 음식 보다도 좋은 것이 초콜릿이다.


그런데 이제는 아시는 분들이 많듯이 초콜릿은 우울증에도 도움이된다.

세로토닌의 분비를 도와서 우울감을 많이 완화시켜주기 때문이다.

거기에 덤으로 집중력도 일시적으로 올려준다.


영국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사라잭슨 사팀은 성인 1만3천6백2십6명을 2년간 추적연구하여 다크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이 우울증증상을 나타낼 확률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58%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나 다크초콜릿을 가장 많이 약(104~454g)을 섭취한

25%의 실험참가자들은 다크초콜릿을 전혀 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우울증 증상을 보일 가능성이 70%나 낮았다고 했다.


주의할것은 밀크초콜릿이나 화이트초콜릿은 우울증을 없애주는 효과가 거의 없었다고 한다. 설탕이 가미되지 않은 다크초콜릿만이 우울증증상 감소나 예방에 도움이된다는 것이다.


특히나 이 다크초콜릿에는 쾌감을 주는 신경전달물질인 페닐에틸아민등이 들어있어서 우울증완화에 도움을 줄수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결국 이 연구는 초콜릿이 임상학적으로 우울증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기존 가설을 입증한 증거”라고 볼수 있다.

하지만 초콜릿을 맘껏 먹어도 좋은 것은 아닌것 같다.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초콜릿은 카카오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이다밀크초콜릿같은 것은 칼로리도 당분도 높아서 좋지 않다.

연구자들은 우울증완화나 우울증예방의 효과를 제대로 누리려면 카카오 함량이 70% 되는 다크초콜릿을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말한다. 무엇이나 과다한것은 좋지 않음을 여기서도 충분히 생각할수 있다. 건강에 도움되게 적당량의 진한 다크초콜릿섭취는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중요한 사실이라 생각한다. 


사진출처, 자료참고 헤럴드 경제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예방 #우울증예방하는 다크초콜릿

#우울증을없애주는효과 #초콜릿카페인성분 #초콜릿쾌감신경전달물질페틸아민 #카카오함량70%이상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전문가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