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우울증심리상담/우울증완화에 좋은 마그네슘...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1. 6. 18. 13:50

우울증완화에 좋은 마그네슘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 완화에 좋은 마그네슘

 

근래에 우울증이 많이 늘어났다는 소식을 자주 접한다. 대한 신경학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최근 우울증 유병률은 OECD 국가중 1위로 36.8%이다.

 

우울증은 주로 우울, 불안, 무기력, 슬픔, 좌절 등이 나타나는 심리적 장애이다. 우울증이 발생하면 생활 전반에서 위축되고 생활을 해나가기가 매우 어려워진다. 특히 우울증이 심각할 때는 극단적인 생각을 하거나 그런 사고를 실행하기도 한다.

 

그래서 치료와 예방이 요청되는 중요한 심리적 요인이다.

 

우울증을 많이 다루어본 심리전문가들은 우울증 완화를 위해서 마그네슘 섭취를 권장한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트립토판을 세로토닌으로 바꾸어서 세로토닌 생성을 활성화시킨다.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 분비를 억제고 말한다. 마그네슘이 체내에 세로토닌을 만들어주고 코티졸 분비를 줄여주어서 우울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마그네슘은 시중에 영양제로 많이 나와 있다. 물론 좋은 마그네슘을 골라야 하는데 그래서 원료를 무엇을 사용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마그네슘 영양제 원료는 보통 두 가지이다. 일반 마그네슘은 인위적으로 자연 마그네슘과 분자식을 같게 만든 것으로 체내에서 불안정한 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서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한다.

 

이와 달리 천연 마그네슘은 우리가 섭취하는 견과류, 곡물, 녹색채소 등에 있는데 인체 친화적이 어서 부작용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효소, 조효소, 식물 자가 보호물질인 파이토케미컬 등 영양소의 활성을 돕는 보조인자가 포함돼 있어 체내 흡수를 높여줄 수 있다.

 

따라서 자연의 재료로 만든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안전하고 흡수도 잘되고 몸에 도움이 된다.

 

그런데 원료를 타블렛 형태로 만든 화학 부형제가 들어가 있는지 살펴야 한다. 이것들은 결착제, 코팅제 등의 용도로 사용되는 첨가물로 영양제의 부서짐이나 가루가 손에 묻는 것을 방지한다.

 

이런 부형제는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몸에 각종 부작용을 일으킨다고 한다.

 

결국 마그네슘은 우울증을 완화시키거나 치료하는 세로토닌 생성을 돕고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 분비를 억제하므로 우울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곡류, 녹색채소 같은 천연 식품이나 천연 마그네슘 영양제를 섭취하면 우울증 완화에 효과가 있는 것이다.

 

 

사진 출처 건강다이제스트, 자료출처 건강다이제스트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라나

blog.daum.net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 완화에 좋은 마그네슘 #대한민국 우울증 유병률 OECD 1#우울증 우울 불안 무기력 슬픔 좌절 #마그네슘 트립토판 세로토닌 활성화 #마그네슘 스트레스 호르몬 코티졸 분비 억제 #마그네슘 우울증 개선 #마그네슘 우울증완화 #마그네슘 견과류 곡물 녹색채소 #영등포심리상담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