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우울증심리상담/세대별우울증특징...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1. 8. 20. 16:47

세대별우울증특징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의 세대별 특징

 

우울증은 우울하거나 불안 슬픔, 무기력, 자살사고 등으로 일상생활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게 만들거나 삶의 어떤 부분에 장애를 일으키고 혹은 살아가는데 삶의 의미를 느끼지 못하게 한다.

 

그리고 우울증은 세대와 남녀 구별 없이 많이 발생하는 심리적 장애이다. 특히 남성에 비해서 여성이 2배정도 더 나타나고 전체 인구의 20%가 약하든 심각하든 우울증으로 고통당하는 것으로 본다.

 

이런 우울증을 세대별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특징을 보인다.

 

1.어린이,

어린이는 우울한 기분보다 반항, 짜증, 분노, 신체 화 등의 증상을 잘 보이며 성인보다 우울증 감별이 어렵다. 우울증이 숨은 가면 우울증이 많이 나타난다고 보며 이런 증상이 나타날 때 아동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

 

2.청소년,

청소년도 우울한 감정보다 반항적 행동, 무단결석, 물질남용, 가출, 비행등의 행동문제를 주로 일으킨다. 열등감과 수치심을 많이 느끼고 학업성적에 예민하며 많은 갈등과 좌절을 경험할 수 있다. 청소년은 울증이 만성화되고 행동화 경향이 강해서 어느 때 보다 자살 위험이 높다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3.성인,

남성에 비해서 여성이 우울증이 많다. 남성은 우울한 감정을 느끼기보다 무기력을 많이 느끼고 주로 술 같은 중독이나. 외도, 도박 등의 행동적 경향으로 우울증이 흐를 수 있다. 이에 비해 여성은 우울, 슬픔, 불안 등의 감정을 많이 느끼고 인간관계에서 철수하는 경향을 많이 보인다.

 

4,노인,

역시 남성 보다 여성에게서 우울증이 많다. 신체 질환이 있는 노인일수록 우울증 발생 가능성이 높다. 식욕감퇴, 체중감소, 수면장애, 성욕감퇴등 주로 신체적 호소가 많으며 가성치매 같은 인지장애를 동반하는 경우도 흔하다. 삶의 의미를 느끼지 못하고 자살할 가능성도 높으니 주의해야 한다.

사진출처 다음이미지, 자료출처 내외뉴스통신,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라나

blog.daum.net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우울증의세대별특징 #우울불안슬픔무기력자살사고 #일상생활어려움겪음 #우울증남성비해여성두배높음 #어린이우울증반항짜증분노신체화증상 #어린이우울증성인보다우울증감별어려움 #어린이우울증가면우울증 #청소년우울증반항적행동무단결석가출물질남용비행행동문제 #청소년우울증열등감수치심 #청소년우울증학업성적예민 #청소년우울증많은갈등좌절경험 #청소년우울증우울증만성화경향 #청소년우울증행동화경향 #청소년우울증자살위험높음 #성인우울증남성비해여성많음 #성인우울증남성우울보다무기력많이느낌 #성인우울증남성술같은중독이나외도도박행동적경향 #성인우울증여성우울슬픔불안감정많이느낌 #성인우울증여성인간관계철수경향 #노인우울증남성보다여성많음 #노인우울증신체질환우울증발생가능성높음 #노인우울증식욕감퇴성욕감퇴수면장애체중감소신체적호소 #노인우울증가성치매인지장애동반흔함 #노인우울증삶의미느끼지못하여자살가능성높음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