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마음 사랑

마음사랑/나에게 닭곰탕은...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2. 1. 6. 09:11

 

나에게 닭곰탕은

 

마음사랑

 

나에게 닭곰탕은

 

아침에 아내가 끓여준 닭곰탕을 보니

신선한 닭 한 마리, 대파 송송, 30분 팔팔 끓임, 고춧가루는 자유.

 

인생의 쓴맛 단맛이 닭 한 마리 속에 녹아 있는 느낌.

 

이것이 무엇이라고 나는 닭곰탕 앞에서 거룩한 마음을 가진다.

 

20대 초반. 정말 말 그대로 춥고 배고프던 시절,

몸도 마음도 가난했던 나는

 

낯선 땅에서 지인이 함께 가자고 한 곳에서

나에겐 세계 최고의 음식, 닭곰탕을 발견 아니

닭곰탕이 찾아왔다.

 

한 모금 마시고, 닭다리 살을 찢으니 그 맘이란?

나의 힘든 당시의 현재를 잊게 하는 맛이었다.

 

눈물이 날 둥 말 둥, 그리고 마음에도 힘을 얻는

나의 영혼의 힘을 주는 닭고기 스프는 당시 나에게는 닭곰탕이었다.

 

몸과 마음에 힘을 주는 닭곰탕, 20대 초반 힘든 나에게는

2500원짜리 닭 반 마리 닭곰탕이 일생일대의 음식이었다.

 

그래서 지금도 밥상에서 닭곰탕을 대하면 내 마음은 거룩해진다.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라나

blog.daum.net

 

 

#마음사랑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아내가끓여준닭곰탕 #닭곰탕 #닭한마리 #영혼의힘을주는닭고기스프 #몸과마음에힘을주는닭곰탕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