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마음 사랑

마음사랑/지금아내와 남편이 최고다...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2. 1. 14. 16:26

 

마음사랑

 

지금 아내와 남편이 최고다.

 

결혼하면서 이혼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오늘 결혼했으니 내일 이혼해야지! 이런 사람은 단 한명도 없을 것이다. 결혼을 한다는 것은 이 사람과의 연애를 통해서 경험한 행복감과 기쁨이 함께 하면 더 커지고 깊어질 것이라 기대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결혼은 동화나 소설은 아니다. 나는 숲속의 공주도 아니고 백마 탄 왕자도 아니다. 더더욱 그들이 이후에 어떻게 살았는지 아무도 모른다는 데 문제점이 있다. 그냥 결혼 후 행복했을 것이다. 이런 생각이 다 이다.

 

버스 안에서 우연히 성추행당한 소녀의 증인이 되어 도와주다가 그녀의 과외선생님이 되고, 사랑이 싹터 결혼을 했다. 여기까지 멋지다. 이후에는 마냥 행복했을 것 같다.

 

하지만 아이를 둘 낳은 그녀는 어느 날부터 무서운 아내가 되었다. 화나면 세상이 떠나가라 소리 지르고 어느 날은 남편이 자기 말을 듣지 않고 집에 늦게 들어오자 게 다리를 무섭게 집어 던졌다. 그 것은 남편의 얼굴에 살짝 상처를 남기고 다트 판에 꽂혔다. 남편은 무섭기도 하고 화가 나서 그녀를 피해서 어디든 가고자 했다.

 

그러다가 어떤 기회를 가져서 과거로 다시 돌아가서 새로운 아내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는 대학교 때의 첫사랑인 얼굴도 예쁘고 마음에 쏙 든 여성을 아내로 새롭게 선택했다. 알고 보니 재벌 집 딸이다. 집도 자동차도 최고의 것이 주어졌다. ‘역시 새 선택을 잘했군!’ 생각했다. 이제 자신은 행복할 일만 있을 것이라 보았다.

그러나 새로운 그녀랑 살아보니 너무나 자기중심적이고 자기 가족 밖에 모른다. 시부모가 병원에 입원해도 가보려고 생각도 하지 않는다. 이런 경험을 통해서 그의 환상도 깨어지고 새로운 결혼을 후회하게 된다. 우여곡절 끝에 그는 이혼하게 된다. 행복이 오래도록 이어질 것만 같았지만 아니었다.

 

그러던 중 전 아내를 직장에서 동료로 만난다. 남편은 아내에 대한 몰랐던 점들을 알게 된다. 그러면서 아내가 자신을 힘들게 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아내를 힘들게 했음을 알게 된다. 또한 아내가 힘들어 할 때 마다 아내 스스로 돌보도록 맡겨버렸던 잘못도 깨달았다. 자신이 아내를 외롭게 함으로 아내의 상처를 더 돋게 하고 아내의 분노가 늘어났다는 것을 깨달았다.

 

해 아래 어딘 가에 지금 보다 매우 이상적이고 완전한 아내나 남편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런 사람은 없다. 그렇지만 어딘 가에 그런 사람이 있을 것이라는 우리의 소망은 계속 생겨난다.

 

하지만 재혼의 이혼율이 70~80%로 매우 높은 것은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아내나 남편은 없다는 사실이 아닐까? 그리고 천사는 아니지만 신사와 숙녀는 적어도 내가 어떻게 상대 배우자를 대하느냐 에 따라서 될 수 있다. 위의 남편도 이것을 깨달은 것이다.

 

결혼은 서로가 하나 되었지만 상대방을 구속해서는 곤란하다. 하나지만 둘인 것이 부부이다. 둘이 하나로, 하나가 둘로 가는 것을 인정하고 서로의 마음을 존중해야 한다. 그래야 그 결혼을 잘했다 생각하고 서로에게 상대방은 숲속의 공주이고 백마 탄 왕자님이 된다.

 

결혼하여 살면서 여러 가지로 즐겁거나 힘든 부부들이나 앞으로 행복을 꿈꾸면서 결혼할 사람들에게 ‘아는 와이프’ 라는 드라마를 추천하고 싶다. 결혼은 아름다운면도 많다.

 

지만 내가 보고 싶은 것만이 아닌 내가 싫어하는 상대의 면도, 그런 마음도 사랑하고 존중해 주어야 서로 행복할 수 있다. 지금 내 옆의 아내 보다 남편보다 더 나은 아내나 남편은 없다고 생각해야 한다. 그렇게 생각하고 상대의 단점 아픔까지 사랑하려고 노력한다면 그 부부가 제일 행복한 부부가 될 것이다.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blog.daum.net

 

 

#마음사랑 #지금 아내와 남편이 최고다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연애를통한 행복감과 기쁨 #숲속의 공주 백마탄 왕자 #결혼후행복했다 #결혼후무서운아내가되었다 #새선택을잘했군 #이제행복한일만있을 것이다 #자신이아내를외롭게했다 #이상적인아내나남편이있을 것이다 #재혼의이혼율70~80% #하나지만둘인부부 #아는와이프 #지금아내보다더나은아내남편은없다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