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마음 사랑

마음사랑/백신주사를 맞는 마음...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2. 1. 11. 15:53

백신 주사를 맞는 마음

 

 

마음사랑

 

백신주사를 맞는 마음

 

백신을 맞으러 갔다. 걱정되는 마음, 불안한 마음.

 

주사는 아플까? 아프면 얼마나 아프지?

 

이것 맞아도 될까? 심하게 아프거나 죽지는 않겠지?

 

의사를 만나기전 불안하고 걱정된 나는 내 과거아이와 소통을

시작했다.

너 괜찮니?’ ‘응 걱정되지만 괜찮아! 남들 다 맞은 주사인데 별일 없을 것 같아.’

그래, 그렇게 말해주니 고맙다. 그럼 우리를 위해서 접종을 하자.’

현재의 내가 과거아이에게 말해주었다.

 

그리고 의사 샘을 만나자

나 자신을 위해서 주사가 아프지 않지요?” 물어 보았다.

딸이 창피하니 그렇게 말하지 말라고 당부했었지만

저지르고 말았다.

 

그런데 정말 하나도 안 아팠다.

마음이 편안하고 아무런 걱정도 되지 않았다.

 

집에 와서 잠자기까지 맞은 자리도 별로 아프다는

생각도 들지 않았다.

 

그러나 밤에 잠이 든 후 좀 지나서 다리 무릎 관절이 아프다.

이리 뒤 척 저리 뒤 척 몸도 마음도 힘든 밤이었다.

 

그래서 힘든 나에게 말을 붙이면서 위로하고 격려했다.

그래도 자면 잘 수 있을 것이다. 자다 보면 잘 자지 않았니?’

맞아! 잠을 비교적 이제까지 잘 잤어.’ ‘그래 이번에도 잘 잘 거야

그리고 어느새 나는 잠이 들고 아침이었다.

 

긴 밤도 과거아이 소통과 함께 시간이 밝은 아침으로 지나갔다.

 

하루가 지났다니 참 기쁘다.

좋은 세상이고 살만한 세상이다.

 

백신 주사 때문에 이런 생각을 하다니 대단하다. ㅎㅎ

 

백신을 맞고 경험하고 보니 백신 맞으신 분들 존경한다.

 

몸과 마음도 함께한 백신의 시간

몸이 아프면 마음도 아프니

잘 보살펴 주면 마음도 힘을 얻고 몸도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사진출처 다음이미지

 

#마음사랑 #백신주사를맞는마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최저심리상담비 #저렴한심리상담비 #걱정되는마음 #불안한마음 #과거아이소통 #현재의나 #과거아이 #위로격려 #몸도마음도힘든밤 #백신의시간 #밝은아침 #잘보살핌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