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마음 사랑

마음사랑/삶을 지루하게 보내지않으려면...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2. 5. 27. 19:31

삶을 지루하게 보내지않으려면

 

 

마음사랑

 

삶을 지루하게 보내지 않으려면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맛의 사탕을 먹게 했다. 한 그룹에서는 먹을 사탕의 개수를 맛과 상관없이 말하게 했다. 또 다른 집단에게는 사탕의 맛에 따라 종류별로 숫자를 구분하게 했다. 예를 들면 포도사탕, 레몬 사탕, 땅콩사탕 이런 식이다.

 

결과는 어떠했을까? 여러 사탕의 맛을 구별해가며 먹은 사람들이 사탕의 맛에 대한 구별 없이 먹은 사람에 비해서 사탕의 맛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렇게 세는 방법만 바꾸어도 같은 사탕인데 불구하고 만족이 달라진다. 사탕의 반복이라 느낀 사람들은 그 사탕이 그 사탕이지 하는 식이었다. 크게 맛의 차이도 사탕 먹는 기쁨도 잘 느끼지 못했다.

 

하지만 맛을 음미하면서 사탕을 먹은 사람들은 사탕에 대한 만족이 높았다. 각각 포도 사탕, 레몬 사탕 등의 각 사탕의 맛을 더 깊이 느낀 것이다.

 

이것은 삶을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서 기쁨이 배가 될 수도 있고 지루하고 괴로운 삶이 될 수도 있음을 말해준다. 무언가 삶에서 지루하거나 하는 일이 지루하다고 생각될 때는 하나의 덩어리로 생각하지 말고 개별적으로 나누어서 생각해 보고 행동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지루한 튀김 만들기라고 느껴지면 이번은 새우튀김시간, 그 다음은 오징어 튀김시간, 그리고 마지막은 김말이 튀김시간 식으로 하는 것이다. 또 그냥 ***과 데이트하기 보다는 10~12***이와 공원 함께산책하기, 12~1***와 즐거운 점심, 1~3***이와 영화보기 하는 식이다. 이렇게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활동한다면 인생은 좀 더 흥미롭고 즐거워질 것이다.

 

사진출처 켈리랑

 

#마음사랑 #삶을지루하게보내지않으려면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사탕의맛에대한만족도 #포도사탕 #레몬사탕 #땅콩사탕 #삶이지루하다생각될 때 #삶을하나의덩어리로생각하지말자 #삶을개별적으로나누어서생각하고행동하자 #과거아이치료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