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 심리 상담, 남성 우울증...꿈과쉼 우울증연구소/영등포 심리 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5. 10. 29. 08:39

 

 

 

우울증 심리 상담

 

우울증에 대해서 이러저러한 생각하다가 어떤 책을 보니, 남성에 대한 우울증에 대하여

의미있는 글이 있어서 내담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기록한다.

 

남성 우울증의 중요한 원인 가운데 하나는 경제적 어려움이다.

 

특히 남성들은 자기 앞에 놓인 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이 없다고 생각할 때, 자신의 쌓아온 명예가 무너졌다고 생각할 때 급속하게 우울해진다.

 

남성들은 우울한 감정을 잘 내비치지 않는다. 하지만, 남성이 자주 불평을 하거나 짜증을 낼 때, 그것은 우울증의 증상들이다.

 

우울한 남성들은 성미가 급해지고 쉽게 화를 잘 낸다. 술을 마시고 행패를 부리거나, 운전을 함부로 하기도 한다. 나아가서는 강박적인 습관이 생기고, 중독에 빠지기도 한다.

 

우울증은 여성보다 더 많은 남성의 생명을 앗아간다. 남성 우울증의 절정은 절망 후의 자살 충동이며, 여성보다 더 치명적인 수단들을 사용하는 위험에 놓인다.

 

고독이 남성을 강하게 하지만, 자신의 고독을 대면할 수 있을 때까지는 부모가 아들을 방치하면 안 된다.

 

진정한 남성성이란 절대자 앞에서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다. 자신의 나약함을 대면하고, 신과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다.

 

남성 우울증을 이기려면 오직 강하고 성공적이기만을 기대하는 사회의 남성상을 극복해야 한다. 남성들은 잠시라도 고독하게 혼자 침묵하는 휴식의 시간을 통해 소진을 막아야 한다. 그리고 신과의 관계를 다듬어야 한다.

 

남성들이 자기 기분을 묘사하는 것은 어렵지만, 신 앞에서는 매순간 자신의 '기분보고서'를 올려 드려야 한다.

 

 

(우울증, 슬픔과 함께 온 하나님의 선물에서 발췌 및 수정)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