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 심리 상담, 우울증에 좋은 음식...꿈과쉼 우울증연구소/영등포 심리 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5. 10. 21. 12:06

우울증 심리 상담

 

우울증에 좋은 음식

꿈과쉼 우울증연구소에서 여러분에게 우울증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우유 

우유가 우리 몸속에 들어가서 카조모르핀이라는 성분을 생성시키는데, 마음을 안정시키고 편안하게 해준다.

 

 

2.호두 

호두의 칼슘, 레시틴 성분은 불면증과 노이로제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3.감자 

감자의 비타민C가 부신피질호르몬을 촉진시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감자에 들어있는 비타민 B1도 불안과 초조, 스트레스등에 효능이 있다.

 

 

 

4.시금치 

칼슘 성분이 풍부하여 초조한 마음을 가라 앉히고, 신경을 진정시켜주는 작용을 한다.

 

 

 

 

5.바나나 

우리 몸에서 합성하지 못하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여 세로토닌을 생성시켜 기분이 좋아진다.

 

 

 

6.현미 

현미는 감정의 기복을 줄여주고,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이 풍부하여, 인체에 유해한 콜레스테0롤을 줄여준다.

 

 

 

7.상추 

상추는 철분,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칼슘, 비타민A, 리신등의 필수아미노산이 들어있어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할 때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8.초코렛 

초코렛을 우리가 먹음으로 세로토닌이 분비되어 기분을 좋게 해준다.

 

 

 

9.흑마늘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마움울 편안하게 해주며,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에 좋다.

 

 

 

10. 국화차 

국화에는 프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있어서 입안을 개운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며, 머리도 맑게 해주고 마음도 편안하게 해준다.

 

 

 

11.생강 

생강은 긴장을 풀어주고, 체력을 보강해주어서 예로부터 여러모로 사용되는 식품이다.

 

 

 

12.양파 

양파에는 나트륨, 칼륨, 무기질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좋다.

 

 

 

13.오메가3식품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는 등푸른 생선들(고등어, 꽁치, 참치등)은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

 

 

 

14.고추 

고추는 우리의 뇌 속에서 베타엔돌핀이 분비되어 우울증에 좋다.

 

 

 

15.돌나물 

칼륨, 칼슘. 인, 비타민C가 풍부해서 우울증에 좋은 음식이다.

 

 

 

16.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레몬보다 2배나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생활에 지친 분들의 회복을 도와준다.

 

 

 

17.양배추 

양배추에 들어있는 B6성분이 세로토닌의 분비를 도와주어서, 부족한 세로토닌을 보충해주어 우울증에 도움을 준다.

 

 

 

18.표고버섯

 

표고버섯 특히 말린 표고버섯에는 햇볕을 쫴야만 주로 얻는 비타민D가 들어있어서 세로토닌의 생성을 도와주어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

 

 

 

19.마테차 

마테차의 마테인이라는 성분은, 정신적 안정을 도모하고 예민, 불안증상을 해결하여 우울증에 좋은 음식이다.

 

 

 

 

20.멸치 

멸치는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우울증완화나 불안, 초조 등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