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상담칼럼

심리 상담/심리 상담 칼럼/변화의 시작 하루 1%...꿈과쉼 우울증연구소

꿈과쉼우울증연구 2016. 2. 26. 14:19

 

 

하루 1%

 

  심리 상담 칼럼

 

 전에 어떤 방송에서 한 분야에 1만 시간 투자하면 그 분야에 전문가가 된다고 했다.

그 방송을 듣고 참 많은 도전을 받았던 게 기억난다.

  내 지금부터 노력해서 우리나라 최고의 심리상담전문가, 우울증전문가가 되리라. 1만시간아니라 2만 시간 이고 3만 시간이고 하리라.

 

  그러나 어느새 이 결심은 약해지고 있다. 그때 받았던 감동은 어느새 푸시시 소리를 내고 있다. 불꺼져가는 장작개비처럼 푸시시 소리가 날 때 이 책을 만났다.

 

  보자마자 바로 이 책이다. 나를 힘나게 하고 꺼져가는 불을 켜줄 책 말이다 하고 속으로 환호성을 외쳤다.

 

  그리고 다시 꿈을 꾼다. 지금에 만족하지 말자. 우울증전문가로 지금도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우리나라 최고의 우울증전문가가 되 보자. 심리상담 다른 분야에서도 전문가가 되자.

그래서 어려운 사람들을 많이 도와주고, 우울증상담을 잘해보자, 이렇게 생각하니 다시 눈에 불이 켜지고 얼굴에 웃음이 꽃핀다.

 

  이민규 교수님도 되셨는데 다른사람도 되지 말라는 법 있냐? 감히 이런 생각을 해보며 오기가 생긴다. 이렇게 하여 책도 쓰고, TV도 나가고 생각하니 신이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을 도와주고, 우울증치료를 해줄것을 생각하니, 더욱 신이 나면서도, 남들이 비웃을까봐 걱정이 좀 된다. 그래도 내가 발전하고 타인도 돕는일이다. 생각하니 힘이 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교수님의 말씀처럼 목표가 유치해도 좋으니 목표를 이렇게 정하고 나니 괜히 벌써 우리나라 최고의 우울증전문가가 된 기분이다. 많은 분들을 돕고 행복한 나를 꿈꾸고 나로 인해서 행복해진 분들을 생각하니 다시 신바람이 난다. 아무튼 신바람은 나게 했으니 이 책은 나에게 벌써 목표에 다가가도록 한 것이다

 

  대학 재학시절 미팅 나가면 머리 크고, 키 작고, 얼굴 볼품없다고 여성들에게 거절당한 학생이 있었다. 그래서 여자들에게 무시당하지 않기 위한 목표를 세우고, 죽어라 공부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 학생은 결국 사법고시, 외무고시, 행정고시에 모두 합격하고 그토록 소원하는 여성들의 관심을 받았다고 한다목표가 유치해도 목표는 이룬 것이다.

 

  학교 다닐 땐 공부도 잘하고 똑똑했던 여성이 있었다. 그런데 어느 날 학창시절 친구가 공부도 잘하고 똑똑 했는데, 화장품 파는일 말고 좀 괜찮은 일을 해보지 그러니 말하는 것이 아닌가! 그녀는 부끄럽고 창피하고 화가 났다. 나 같아도 속에서 천 불이 났을 것이다.

  그래서 그때부터 내 반드시 복수하리라. 반드시 성공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한다. 목표가 완전히 생긴 것이다.

  그날부터 책을 읽고 강의를 찾아다니고 화장품과 마케팅 공부를 누구 보다 열심히 했다고 한다.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했던가! 화나서 열 받아서 속이 뒤집혀서 목표를 세우고 죽어라 노력했더니 팀에서 수입을 가장 많이 올리는 직원이 되었다고 한다

 

  역시 꼭 이루어야 할 목표가 있을 때 사람은 목표에 다가가고 이루는것 같다. 유치해도 좋으니 목표가 없는 것 보다는 목표가 있는 것이 현재 자신의 삶을 위해서 미래를 위해서 100나은 것 같다. 

 

  상담을 하다가 목표가 없으신 분을 보면 미래에 무엇이 되고 싶으시냐? 묻고 그 분들에게 안하던 고민을 하게 한다. 꼭 내 자신이 괴롭히는 마귀할멈 같다. 그래도 대부분은 목표가 생기시고 꿈이 생기시면서 좋아 들 하셔서 다행이다.

 

  미래에 내가 어떻게 되어있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다 그런데 생각만 하시면 지금이나 미래나 별 차이가 없다. 미래에 미리 가서 내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보고 나서 계획을 세워야 한다.

 

나는 10년 뒤 술을 끊고 조그만 회사의 CEO가 되어있을 것이다.

나는 미래에 명상원프랜차이즈를 하면서 멋지게 살고 있을 것이다.

나는 30년 뒤에 작가가 되어서 강연을 하고 부와 명예를 얻고 멋지고 아름답게 살고 있을 것이다.

나는 5년 뒤 회사에서 최고의 인재가 되어있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아직도 꿈을 꾸고 있다. 하지만 꿈만 꾸면 아쉽게 꿈으로 끝나버릴 수 있다.

미래를 위해서 현재 5년 뒤 내 모습, 10년 뒤 내 모습, 20년 뒤 내 모습을 그려보자. 그리고 미래에 투자하자. 기대가 되지 않는가!

 

  지금 삶 보다 더 나은 삶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무리 유치해도 좋으니 꼭 내가 미래에 그렇게 되어야할 목표를 정하고 투자해 보시기 바란다.

  저나 여러분이나 꼭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이루시기를 희망한다. 꼭 하루 1%이상 투자하셔서 지금 보다 멋진 삶을 모두들 이루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꿈과쉼 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