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상담후기

심리 상담/심리 상담 후기/마음이 흔들리지 않을때...꿈과쉼 우울증연구소/영등포 심리 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7. 5. 29. 16:37

 

 

 심리 상담 후기

 

 아내가 외도한걸 알았을 때, 너무 힘들었다. 꿈에도 생각지 못했던 상황이라 뭐라 말하기도 힘들었다.

일이 손에 안 잡혔고, 말로 표현하기가 힘들었다.

 

 아내가 술을 좋아하는 것은 괜찮게 생각했지만, 남자를 만났다는 건 받아들이기가 정말 힘들었다.

나는 죽을 때까지 아내가 나만 바라보면서 살줄 알았는데, 나 외에 다른 사람을 만나, 외도를 한 사실이 심히 힘들었다. 하지만 아내를 용서하기로 마음먹고, 스스로 용서 했다고 생각 했지만, 실제 마음은 너무 힘들었다.

 

 그러다가 꿈과쉼 우울증연구소를 알게 되었고, 상담선생님을 만나 상담을 하면서 마음이 조금씩 편해짐을 느꼈다.

 아내도 문제가 많았지만, 상담을 통해서 나에게도 문제점이 많이 발견됐다.

연애할 때는 아내한테 많이 맞춰주었는데, 결혼하고 나서는 일 하는데 바빠서 잘 챙겨주지 못했다.

 

 상담을 하면서 머리로는 이런 것을 알았지만 생활에서는 제대로 실천이 안됐다. 아내는 술도 좋아했지만 계속 집에도 늦게 들어오고, 그런 이유로 나는 의처증이 심해졌다. 거기에다가 불안증세도 생겼다.

 

 상담을 진행 하면서 아내가 우울증으로 인해 외도를 했다는 사실을 알았고, 상담선생님은 아내가 아직 완전히 마음이 떠난 것이 아니라고 하면서 희망과 자신감을 가지고 내가 흔들리지 않으면 아내가 돌아온다며 용기를 주셨다.

 

 상담을 받는 동안 걱정으로 상담실을 들어갔다가 나올 때는 잘 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나왔다.

그때 당시 상황으로는 앞이 보이지 않을 만큼 힘들었다. 시간이 많이 지나서 지금은 많이 편해졌지만 내 인생에 있어 작년은 최악의 한 해였다.

 

 그러면서 나는 점점 더 마음이 편해졌고, 아내를 의심하고 아내를 추적하는 마음이 줄어들기 시작했다.

 

 상담선생님이 상담 동안 흔들리는 내 마음 때문에 많이 힘들었을 것 같다. 그래도 상담을 통해서 나도 서서히 바뀐 것 같고, 아내도 더 이상 그 사람을 만나지 않고 돌아왔다. 100% 좋아지진 않았지만, 많이 좋아졌고 점점 더 좋아질 것이라 확신 한다.

 

 저랑 비슷한 상황을 가지신 분들도 분명히 있을 거라 생각된다. 상담이 100% 좋아지게 만들어 준다고 할 수는 없지만 자신감과 용기,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는 될 수 있다.

상담선생님 그 동안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