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상담후기

심리 상담/심리 상담 후기/나의 변화를 위한 노력들...꿈과쉼 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8. 11. 12. 19:18

 

 

 

 

 

20대 후반 미혼여성

 

  버림받는 것에 대한 두려움, 불안 등으로 인해 여러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나에게 변화를 주기위해 상담을 시작하였고 상담선생님과 함께 상담 목표를 세웠다.

 

1.사람들과 함께 있으면 즐겁고, 혼자 있어도 불안해하거나 우울해하지 않는다.

2.내 기준이 아니어도 다른 사람의 말이 틀리지 않았음을 인정한다.

3.완벽주의 적인 태도에서 벗어나서 삶의 여유를 갖는다.

4.아빠가 화났을 때 왜 화났는지 물어보고 내가 도와주거나 할 수 없다고 말한다.

5.엄마가 못할지라도 엄마도 할 수 있다고 격려해주고 믿어준다.

 

  위와 같은 목표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고, 상담을 통하여 나는 내 삶의 주인공은 누구도 아닌 나 자신이라는 것과 나는 그만큼 소중한 사람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내 스스로를 신뢰하며 사랑해주다 보니 혼자 있을 때 불안하지 않고, 내 편이 생긴 것처럼 든든한 마음이 들게 되었다.

 

  예전에 무조건 내 말이 맞고,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없었던 나는 이제 상대방의 상황과 입장을 생각하려 노력하고, 내 기준이 아니어도 다른 사람의 말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하고 이해하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내 기준에서만 생각하고 행동했던 것들이 무너지며 완벽하게만 하려 했던 행동들이 조금씩 변화가 생겼고, 마음에 여유가 생겼으며 틀에 정해진 대로 하지 않아도 예전만큼 불안이 느껴지지 않았다.

 

  또한 내 과거아이를 알게 되니 아빠의 과거아이가 있을 거란 생각이 들고, 정확하진 않지만 어느 정도 아빠의 과거아이에 대해 추측해 보니 아빠의 입장과 상황을 생각해 보고 왜 그렇게 까지 행동했을지 이해가 되었다. 그래서 아빠와의 사이가 매우 좋아졌고, 가끔은 아빠의 행동이 이해되지 않을 때가 있지만 그래도 아빠가 싫어서 화가 나거나 불만이 생기지는 않는다.

 

  나는 부모에게 사랑의 채움을 받지 못했는데 엄마가 계속 나에게 요구를 하니 부정적인 감정이 생겼던 것이고, 이에 대해 엄마도 못할지라도 격려해 주고 잘할 수 있다고 믿어주려고 노력하다 보니 엄마가 요구할 때 한 번 더 생각하려고 노력하게 되었다.

 

  나는 버림받는 것에 대한 불안으로 누군가 특히 남자친구에게 사랑받고 싶어 했고 채움 받으려 노력했다. 그 과정 속에서 과거아이를 자극받아 불안이 증폭되어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하지 못한 채 내 마음대로 표현해 왔다. 또한 아빠와 엄마사이를 통하여 밖에서 먹는 술에 부정적 의미를 갖고 있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 스스로가 술에 합리화를 하며 상대방에게 투사까지 해왔다. 난 앞으로 계속해서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려고 노력할 것이며 내 스스로를 많이 사랑해주고 칭찬해주어서 혼자여도 불안하지 않게 할 것이다. 그리고 스스로 떳떳하게 행동하여 상대방에게 투사하고 의심, 집착하지 않을 것이다. 그게 날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전 남자친구에 대한 이상화에서도 벗어나려고 노력하여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에 계속해서 시도를 할 것이다. 또 중요한 것은 내가 느끼는 감정이나 생각에 대해 잘못된 것이 아니고 당연히 느낄 수 있는 것이라고 인정해주며 스스로를 다독여 줄 것이다.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라나

blog.daum.net

 

#버림받는것에 대한 두려움불안 #내기준이아님 #완벽주의적인태도

#격려믿음 #스스로신뢰사랑 #과거아이 #부모에게사랑채움받지못함

#남자친구이상화 #상대방에게투사합리화 #영등포심리상담

#우울증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