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상담후기

심리 상담/심리 상담 후기/나를 변하게 하는 심리상담...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9. 1. 19. 20:40

 

 

 

 

심리상담후기 

20대 초반 남성

 자살 충동의 감소, 인생의 무의미함에서의 탈피, 지독한 우울감 감소, 가슴에 답답함 및 한숨 횟수 감소, 무기력감에서 벗어남, 자신감/자존감 상승, 어머니와의 관계개선

 

 위에 적은 것은 제가 약 4개월 주1, 22회기 간의 상담을 받는 동안 얻었던 상담효과이고 한 치의 과장도 없이 있는 그대로 말씀드린겁니다. 물론 저는 상담시간에 비해 굉장한 효과를 얻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제가 성장지향적인 사람이라 그런 것도 있겠지만 상담 외에 일상에서도 노력을 많이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제가 상담 4회 동안 과거아이 분석을 한 후에 세운 상담목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다른 사람들이 내가 잘못했다거나 못났다고 말하더라도 내가 나에게 그렇지 않다고 말해준다.

 2.남들이 내게 이상하다고 말해도 있는 그대로의 자기표현을 한다.

 3.내가 누군가를 미워할 수 있다는 것을 받아들인다.(미운 감정수용)

 4.게임을 하는 도중 계속 지더라도 지는 것을 받아들이고 거기서 멈춘다.(완벽주의 탈피)

 5.내가 어떤 일을 할 때 불안하고 스스로가 의심되더라도 일단 해 본다.(1인극)

 

 1번의 경우에는 남들이 나에게 너가 잘못됐어, 못났어 라고 말할 경우 주눅 드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그 사람들이 틀렸을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이후 스스로를 좀 더 토닥여주고 당당한 태도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1번 목표를 지켜나가면서 자신감과 자존감이 올라갔습니다.

 

 2번의 경우에는 핑크색 옷을 입고 시내를 나가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남자입니다. 핑크색 옷 그 것도 남자들이 잘 안 입는 디자인의 옷을 입는 다면 사람들이 쳐다보기 마련입니다. 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옷을 입고 싶었고 처음에는 불안했지만 반복된 자기표현을 통해 좀 더 편안해질 수 있었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나로 존재하기 그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내게 큰 자유로움과 편안함을 줬습니다.

 

 3번의 경우 원래 누군가를 미워하고 욕하면 사람을 미워하고 헐뜯으면 안 된다며 스스로를 질책했습니다. 하지만 그 것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수용하기 시작하자 오히려 사람을 미워하는 마음이 좀 더 이해하고 수용하는 마음으로 변해갔습니다. 그것은 아마 있는 그대로의 나를 인정하지 못했던 나에서 어떠한 모습도 다 나이고 난 그 모습을 사랑할거라는 나로 변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4번은 정신건강이 좋아지자 게임 자체를 안 하게 됐습니다.ㅎㅎ 게임보다 사람들을 만나고 사람과 대화하고 영화를 보는 것들이 좋아지게 됐고 그 것들이 삶을 더 발전적으로 만들어 주는 것 같아 요즘은 게임 없이도 만족스럽게 지내고 있습니다.

 

  5번의 경우 처음에는 불안하고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서 상담을 받은 후 하고 싶다. 해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상담을 받는 도중에 저만의 목표를 세웠습니다. 여러 사람을 만나면서 많이 대화하자, 라는 목표. 이 목표 덕분에 1인극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여러 사람을 만났습니다. 그들이 동료 혹은 관객으로 나와 함께 해줄 것이 라는 게 정말 감사했고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1인극을 만드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상담 첫 1개월은 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을 믿고 계속 상담을 지속해 나갔습니다. 그 결과 저는 정말 만족스러울 만큼의 상담효과를 받았습니다. 상담 전에 우울하고 답답했더라도 선생님과 상담이후에는 늘 편안함과 즐거움을 가져갔습니다.

 

 상담해서 변하겠어? 상담에 돈을 쓴다는 게 아깝다. 라는 생각을 가진 분들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분명히 변합니다. 그리고 저는 김광태 선생님과의 상담이 지불하는 비용 그 이상의 가치를 지녔다고 생각합니다. 걱정하고 고민할 시간에 일단 시작하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라나

blog.daum.net

 

#나를변하게 하는 심리상담 #심리상담후기 #자살충동감소 #인생의 무의미함 탈피 #우울감 감소 #가슴답답함 및 한숨횟수 감소 #무기력함에서 벗어남 #자신감 자존감 상승 #어머니와의 관계개선 #영등포심리상담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