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상담후기

심리 상담/심리 상담 후기/비로소나를사랑하게된나...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9. 10. 7. 08:06

 

 

 

 

 

 

 

심리상담후기

 

30대후반 기혼남성

 

비로소 나를 사랑하게된나

 

 처음에는 불면증이 있어서 상담을 받기로 했습니다. 불면증의 원인을 파악하다 보니까 제가 살아온 길을 되돌아보고, 제가 어떤 생각을 갖고 살아왔고 현재 살고 있는지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더 나은 나를 꿈꾸며 끊임없이 본인의 실수와 잘못한 점을 비난하고 지나간 시간을 후회하고 자책하고살고 있었습니다. 남의 눈치를 많이 보고 윗사람에게 잘 보이기 위해 노력하면서 긴장을 과도하게 많이 해서 집중력도 떨어지고 실수도 많이 하였습니다.

 

 그동안 너무 앞만 보고 달리다 보니 상처받은 저의 마음, 여린 저의 마음을 돌아보고 달래주고 지지해 주는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의 마음은 계속해서 더 약해지고 더 병들어 가고 있었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이런 것들을 깨닫게 되면서 그동안 소홀히 했던 제 자신에게 미안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힘들고 지칠때 마다 저를 채찍질하고 비난할게 아니라 저를 아껴주고 사랑해 주었다면 이렇게 까지 고통스럽고 힘들지는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과거아이와의 대화를 통해서 제 마음이 지금 어떤 생각을 갖고 있고 어떤 기분이며 무엇이 필요한지 파악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괴롭고 힘들거나 긴장이 많이 될때 과거아이와의 대화를 시도하여 지치고 힘든 마음들 달래주고 같이 해결책을 마련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힘든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저의 마음을 달래주고 지지해 주니 조금씩 제 마음이 단단해지는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힘든 일이 있고 일이 잘 안풀리고 시련이 있을때에도 더 잘 견딜수 있었고 긍정적으로 생각할수 있었습니다.

 

  제가 잘못생각했을 때도 저를 비난하기 보다는 그 상황에서 교훈을 얻으려고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니 차츰차츰 자존감과 자신감을 회복할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돈, 명예,남들로부터의 인정이 아니 저와 가족의 행복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저와 가족들의 장점 보다는 단점을 주로 보고 비난하고 원망하여서 작은 일에도 저 스스로와 아내에게 상처를 주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상담을 통해서 공감하는 법을 배웠고 아내를 이해하고 공감해주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저와 가족의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계속 되새기면서 행복과 기쁨을 느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일요일에도 월요일 걱정을 하며 편히 놀거나 쉬지 못했는데 이제는 다음날 걱정을 하지 않으며 진정으로 여가 생활을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말에 아내와 아이와 보내는 시간을 더 충실히 보내게 되었고 미래에 대한 걱정보다는 현재를 충실히 하면서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과거아이와의 대화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제스스로를 지지하고 격려해 주고 칭찬해 주어서 힘든 일이 있거나 시련이 있을때도 쉽게 좌절하거나 자책하거나 후회하지 않도록 할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저의 행복이라는 생각을 잊어버리지 않고 주말에는 일 걱정하지 않고 가족과 여가를 즐기며 채충전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돈, 명예, 남들의 인정 등에 너무 목메지 않고 환자를 치료하고 환자의 병이 나아지는 것 자체에서 행복과 기쁨, 만족을 느끼겠습니다.

 윗사람에게 혼이 나거나 인정을 못받아도 조금씩 발전해 나가고 있는 저 스스로에게 만족함을 느끼고 저 스스로를 칭찬하고 격력해 줄것입니다. 의무감에 사로 잡혀서 어떤 일을 반드시 하기 위해 전전긍긍하지 않고 그 일을 하면 하는 대로 못하면 못하는 대로 거기서 의미를 찾고 그것을 위해 노력했다는 것 자체에 의미를 두고 제 스스로를 격려할것이며, 의무감 보다는 삶을 즐기는 것에 초점을 두고 저와 가족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추구하며 살아갈 것입니다.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라나

blog.daum.net

 

#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심리상담후기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비로소나를사랑하게된나 #불면증 #과거아이치료 #과거아이와의대화 #지치고힘든마음 달래줌 #자신을지지격려 #자존감 자신감회복 #나와가족의행복추구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