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알리는글·공지사항

과거아이치료/과거아이치료5단계,과거아이상담목표...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0. 4. 28. 19:23

 

 

 

 

 

 

 

 

과거아이치료

) --> 

과거아이치료5단계, 과거아이상담목표

) --> 

이제 다른 심리치료나 상담도 그렇지만 더더욱 과거아이치료에서는 과거아이상담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 상담목표를 가지고 상담의 골인 점까지 상담자와 내담자가 함께하기 때문이다.

) --> 

먼저 이 단계에서는 이제까지 1~4단계를 통해서 드러난 과거아이의 이름을 붙인다.

예를 들면, “인정받으려 노력했으나 무시당하여 분노하고, 공격하는 과거아이이런 식이다.

) --> 

이렇게 과거아이 이름이 붙여지면 여기에 맞추어서 과거아이 상담목표를 3가지 정도 세운다.

물론 과거아이 상담목표는 과거아이를 생각하면서 내담자의 삶에서 드러나도록 구체적이고 행동적인 방향을 추구하여 세운다.

) --> 

과거아이 상담목표가 세워지면 이제 상담자와 내담자는 과거아이치료라는 스타트라인에 서는 것이며, 함께 골인점을 향하여 천천히 걷기도 하고, 장애물을 만나서 힘겹게 이겨내기도 하고, 때로는 달리기도 하면서 상담목표에 이르게 된다.

) --> 

보통은 상담목표의 60~70%를 이루면 상담목표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고 상담을 종결한다. 나머지는 살면서 내담자가 채워야할 몫이다.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라나

blog.daum.net

 

) --> 

) -->  #과거아이치료 #과거아이치료5단계 #과거아이상담목표 #과거아이이름붙이기 #구체적이고행동적방향추구 #내담자가채워야할몫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 --> 

) -->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