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알리는글·공지사항

과거아이치료/과거아이치료6단계,과거아이소통,과거아이심리회복...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0. 5. 4. 16:52

 

 

 

 

 

 

과거아이치료,

) --> 

과거아이치료 6단계, 과거아이소통/과거아이심리회복

) --> 

  과거아이상담목표가 정해지면 이제 본격적인 상담이 시작된다. 내담자와 함께 세운 상담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상담자와 내담자는 과거아이와 소통을 시작한다.

) --> 

  먼저 자신의 과거아이를 지지하고, 공감하고, 수용하는 법을 배운다.현재의 나는 부모와의 관계에서 가지고 있는, 부모가 나에게 행한 모습으로 과거아이를 대해준다. 현재1, 부모가 자신에게 행해온 부모모습이 아닌 현재2, 부모가 해주었으면 하는 모습으로 현재의 나가 과거아이를 대하는 것이다.

) --> 

  이때 과거아이와 대화하기가 중요한이 된다. 현재의 나는 수용적이고 공감적으로 과거아이를 대하고, 과거아이는 솔직하고 진솔하게 하고 싶은 말을 다 한다.

) --> 

  이렇게 하면 과거아이는 점차 현재의 나를 믿어주고, 자신을 개방하고, 융통성 있게 된다.현재의 나에게 도움을 구하면서 어떠한 과잉적 사고나 행동 혹은 과소적 사고나 행동을 하지 않고 현재의 나를 잘 받아들이고 소통을 원활히 하게 된다.

) --> 

  사실,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인간관계가 힘든 사람들은 타인이 자신을 사랑하고 지지해주길 원한다. 그러나 타인은 절대로 자신이 원한만큼 사랑하고 인정해주지 못한다. 과거아이치료는 이러한 문제를 자신을 사랑하고 지지하는 것을 통해서 해결한다.

) --> 

  가장 어려운 자기 사랑하기가 되면서 타인을 사랑할 수 있게 되고 우울증이나 불안장애, 부부문제 등에서 벗어나게 된다.

) --> 

  이렇게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 심리적으로 건강해지고, 인간관계 문제도 감당할 수 있게 되면서 상담종결로 가게 된다.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라나

blog.daum.net

 

 

 

#과거아이치료 #과거아이치료6단계 #과거아이소통 #과거아이심리회복 #과거아이지지공감 #내가행하는부모모습 #내가원하는부모모습 #과거아이와대화하기 #과잉적사고행동과소적사고행동 #자기사랑과거아이치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 --> 

) -->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