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심리상담/우울증치료하는 감사하는 마음...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1. 11. 26. 14:21

 

감사하는 마음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 치료하는 감사하는 마음

 

코로나 19의 고통이 지속되는 속에서 우울증은 현재 늘어나고만 있다. 그런데 감사하는 마음이 사람들을 괴롭히는 우울증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

 

전남대 정신건강의학과 연구팀은 코로나19감염력이 없는 일반인 1492명과 대학병원 간호사 646명을 대상으로 우울증과 감사하는 마음에 대해서 연구하여 이런 결과를 발견했다. 이들은 우울증의 위험요소와 보호요소그리고 코로나19기간 동안 한국의 간호사에서 감사와 지각된 스트레스의 연관성이라는 논문으로 국제 학술지에도 발표 했다.

 

이 연구에서 전염성이 강해서 사람들의 활동에 위축될 수밖에 없는 코로나시기에 우울증을 일컫는 코로나블루는 경제적인 어려움과 외로움을 느끼는 정도가 높을 때 와 정신질환 치료중일 때 그리고 청년층에서 증가하는 것으로 보였다.

 

반면 일주일에 3회 이상 규칙적인 운동을 하거나 평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들에게서는 코로나 블루 증세가 확실히 낮게 나왔다.

 

결과적으로 감사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어 주는 것이나 아니면 부정적인 것을 주로 보기보다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감사할 때 우울증도 예방이 되거나 더 잘 치료가 됨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연구라고 본다.

 

이 연구가 증거 하듯이 사람이 살면서 힘들고 어렵고 고통스러운 것을 누구나 경험하지만 그럼에도 자연스럽게 우러나오는 긍정적 사고와 감사가 삶에서 우울증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음을 알고 생활 속에서 감사를 늘려가는 것은 삶에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사진출처 다음이미지, 자료출처 e의료정보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치료하는 감사하는 마음 #코로나19속에 늘어나는 우울증 #감사하는 마음 우울증치료에 효과 #우울증과 감사하는 마음 #우울증의 위험요소와 보호요소 #우울증 경제적어려움 #우울증 외로움 #우울증 정신질환치료 #우울증 청년층 증가 #규칙적 운동 우울증치료 #감사하는 마음 우울증치료 #긍정적 사고 감사하는 마음 우울증예방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