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심리상담/비타민B12 부족 우울증위험 상승...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1. 12. 20. 10:24

 

우울증심리상담

 

비타민B12 부족 우울증위험 상승

 

 

아일랜드 트리니티 대학 의대 로즈 앤 케니 교수 연구팀은 노화종단 연구를 통해서 우울증에 어떤 영양분이 좋은 영향을 주는지 연구했다.

 

이때 연구에 참여한 50세 이상 3849명을 4년간 조사하였는데 그 결과는 비타민 B의 일종인 비타민 B12가 결핍되면 우울증이 발생할 위험이 높게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2년 간격으로 두 차례 진행된 우울증검사를 서로 비교하고 비타민 B의 일종인 엽산의 혈중수치도 확인했다.

 

그 결과 비타민 B12가 결핍된 그룹의 우울증 위험은 충분히 이 영양분을 공급받은 그룹보다 51% 높게 나왔다.

 

그리고 신체활동이나 만성질환, 심혈관 질환 혈중 비타민D 수치 등이 우울증과 연관될 가능성을 살펴보았지만 이 같은 결과에는 변함이 없었다고 한다.

 

결국 비타민 B12의 충분한 섭취가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실험 결과인 것이다.

 

비타민B12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Dna 및 적혈구 생성을 지원하며 정상적인 뇌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분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비타민 B12는 양고기의 간과 신장, 쇠고기, 계란, 김, 조개, 정어리, 참치, 연어, 우유 및 유제품 등에 많이 포함되어있다.

 

자료출처 키즈맘,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라나

blog.daum.net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비타민B12부족우울증위험상승 #우울증좋은영향주는영양분 #비타민B12결핍우울증발생 #비타민B12충분한섭취우울증예방에도움 #비타민B12수용성비타민 #비타민B12신체건강유지 #비타민B12 Dna및적혈구생성지원 # 비타민B12정상적뇌기능유지 #비타민B12많은음식 #비타민B12양고기간과신장쇠고기계란 #비타민B12김조개정어리참치연어 #비타민B12우유및유제품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