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마음 사랑

마음사랑/친근감이 들게 하는 사람...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2. 7. 23. 19:10

친근감이 들게 하는 사람

 

 

마음사랑

 

친근감이 들게 하는 사람

 

회사나 직장에서 일할 때 일 잘하고 완벽한 사람을 보면 ‘일 참 잘한다.’ 하는 생각이 든다. 그는 일이면 일, 회의면 회의 자신이 맡은 것을 척척 잘해낸다.

 

동료들도 이구동성으로 저 사람이 일 잘하고 대단하다.’ 라고 한다. 하지만 그는 행복하지 않다. 자신이 성공한 것 같지 않고 별로 이룬 것이 없는 것 같다.

 

그리고 동료들도 말로는 그에게 ‘잘한다.’ 라고 하지만 딱히 친하게 지내는 동료는 거의 없다. 왜 그럴까? 그는 자신에게 지나치게 가혹해서 스스로 행복하지 않다. 자신이 성공한 것 같아 보이지도 않는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그렇다.

 

사람은 때때로 완벽하고 빈틈없이 보이는 사람보다 실수하고 적당히 허당끼 있는 사람에게 더 인간적인 친근감을 느낀다. 너무 완벽한 것은 기계이거나 컴퓨터다. 인간은 그럴 수도 없고 그렇게도 못한다.

 

인간관계 여기저기서 삐거덕대고 사람들이 나에게 친근감을 느끼지 못한다면 내가 나 자신을 지나치게 밀어붙이고 타인에게도 컴퓨터나 로봇같이 너무 정확함을 추구하는 사람인지 돌아보아야 한다.

 

그러고 나서 나의 부족 한 부분, 연약한 부분을 인정하고 주변 동료나 친구들에게 나도 인간이고 사람임을 보여주자. 인간미 물씬 풍기고 인간냄새 나는 적당한 허당과 부족함을 보여주자. 그럼 사람들은 나에게 다가오고 친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켈리랑

 

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daum.net)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blog.daum.net

 

#마음사랑 #친근감이들게하는사람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 #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일잘하고완벽한사람 #친하게지내는사람이없다 #행복하지않고성공한것같지않다 #자신에게타인에게지나치게가혹하다 #친근감이드는사람실수하고적당히허당끼있는사람 #인간은기계컴퓨터로봇이아니다 #나의부족한부분연약한부분인정하기 #나도인간이고사람임을보여주자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