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마음 사랑

마음사랑/희소가치...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2. 8. 3. 21:16

 

희소가치

 

 

마음사랑

 

희소가치

 

마트나 시장에 가면 어떤 물건을 “한정 세일”을 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면 일단 관심이 간다. 그것이 평소 사기 쉽지 않은 비싼 것이라면 우리 마음은 거기서 떠나지 못한다. 다른 사람이 사기 전에 빨리 사자는 재촉이 마음과 생각 속에서 일어난다.

 

어느새 바구니에 그 물건이 들어가 있다. 군만두를 좋아하는 나는 만두 산다는 생각 없이 시장에 갔다가 바구니에 어느새 만두를 2~3개 사서 기뻐한다. 맛있어 보였는데 저렴하게 사서 좋았다 라면서 행복해 한다.

 

그런데 집 냉동실을 열다가 만두를 발견했다. 와서 보니 만두가 이미 있는 것이다. 이때 나는 ‘그래 이것은 별로 맛도 없었는데 이번에 산 만두는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이고 맛도 있어 보이 네. 틀림없이 이 만두보다 나을 것이다.’라고 생각한다. 스스로 내가 노력한 수고를 높이 쳐준 것이다.

 

이것이 바로 희귀한 것을 선택했다고 한 것에 대한 우리의 평가다. 희소가치에 점수를 많이 주는 것이다. 만약 그 만두가 마트에 가득 쌓여있고 세일도 하지 않았다면 아니 설사 세일 가격과 같았을지라도 그 많은 것 가운데 하나 이상을 쉽게 샀을까? 그렇지 않았을 것이다.

 

이런 것은 우리네 삶에 이미 많이 들어와 있다. 이것은 나만 가진 샤넬 가방이다. 이 정도 롤렉스시계는 나밖에 없다. 이 차는 백대 한정 판매라고 하면 벅차더라도 2년 할부로라도 사려는 생각을 가진다. 그래서 돈이 있고 마음의 여유가 조금이라도 있는 한 아니 무리해서라도 우리는 지른다. 지름신이 어느새 우리 마음에 찾아온 것이다.

 

이것을 역으로 우리에게 적용해 본다면 희소성의 면에서 볼 때 남들이 안하는 것, 남들이 관심가지지 않는 특수한 분야의 블루오션도 도전 해볼 만 하다. 나의 능력도 희소가치가 되면 다른 사람들에게 고가로 인정받을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성을 만나거나 면접을 할 때도 나만의 개성이나 능력을 드러낼 수 있다면 다른 사람보다 경쟁력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사진출처 켈리랑

 

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daum.net)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blog.daum.net

 

#마음사랑 #희소가치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마트시장한정세일 #희소가치에점수많이줌 #희소성지름신 #블루오션희소성 #개성능력경쟁력있는사람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