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마음 사랑

마음사랑/커플 부부의 닮음과 차이...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2. 8. 11. 15:22

커플 부부의 닮음과 차이

 

 

마음사랑

 

커플부부의 닮음과 차이

 

언젠가 어떤 책을 읽었던 기억이 난다. 책 제목은 모르지만 어떤 사람들이 부부가 되어야 잘 살 수 있는가?를 이야기 하는 것이다.

 

그때 책을 보기 전 생각 없이 이런 생각을 했다. 성격이 다른 사람이 부부가 된다면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색다른 경험이라 참 좋을 것이라고.

 

하지만 이제는 이 생각이 맞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부부나 커플 상담을 하다보면 참 많은 성격의 사람들을 만난다. 내향적인 사람 외향적인 사람, 말을 많이 하는 사람 적게 하는 사람, 끊임없이 돌아다니는 사람 집에만 있는 사람, 말하기를 좋아하는 사람 영상을 보기를 좋아하는 사람.

 

이 사람은 심심 하면 돌아다녀요.’, ‘이 사람은 거의 꼼짝 하지 않는 다니까요.’, ‘이 사람은 참새 같아요. 하루 종일 재잘거려요.’, ‘이 사람은 없는 것 같아요 너무 답답해요.’

 

이런 이야기를 듣다 보면 여러 성격의 사람들이 참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차이를 보다 보면 더 미워지고 싫어진다. 닮음을 찾다 보면 조금이라도 닮아있는 점이 안심이고 좋다. 그러므로 스스로 배우자나 상대커플과 나와의 차이가 꼭 나쁘다고 보지 말자. 차이를 인정하고 닮음을 더 많이 찾는 게 부부에겐 서로 좋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커플이나 부부가 되려는 사람은 나랑 성격 차이가 많은 사람을 만날수록 맞추기 노력에 힘이 들고 관계에 더 많은 에너지를 써야 한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따라서 커플이나 부부가 되려는 사람을 찾는 다면 갈등과 힘듦을 줄이기 위해서도 나랑 닮음이 많은 사람을 찾는 게 낫다고 생각된다. 그리고 차이가 나쁜 것이 아니고 다른 것일 뿐임을 인정하자. 그래야 상대와의 사이에서 좀 더 행복하고 편안할 것이다.

 

사진출처 켈리랑

 

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daum.net)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blog.daum.net

 

#마음사랑 #커플부부의 닮음과 차이 #부부심리상담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어떤사람들이부부가되어야잘살수있는가 #많은성격의커플부부 #여러성격의부부 #성격차이부부화합쉽지않음 #부부성격차이꼭나쁜것이아님 #부부성격차이인정하고닮음을찾자 #커플부부되려는사람닮은사람이나음 #부부성격차이는나쁜것이아니고다른 것 #커플부부서로차이인정행복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김광태부부심리상담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