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상담후기

심리 상담/심리 상담 후기/내가 상담을 통해 얻은 것은(2014년, 12월 8일)...꿈과쉼 우울증연구소/영등포 심리 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5. 10. 17. 16:12

 

 


심리 상담 후기


20대 후반 미혼여성

 

내가 상담을 통해서 얻은 것은

1)남자 친구 입장에서 생각할 줄 알게 되었다.

 

2)남자 친구 생각을 수용하도록 노력하게 되었다.

 

3)남자 친구 상황이 이해가 되고, 남친한테 내가 중요한 사람이겠구나 하는 생각에 기분이 좋아졌다.

 

4)가장 두려워 했던 일(남친이 날 원망할까봐)이 해결된것 같고, 남친의 진짜 감정을 확인한것 같아 행복하다.

 

5)부모님 마음도 조금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상담을 통해서 깨달은 것은

1)더 이상 나 혼자 만의 추측으로 남친을 힘들게 하는일, 나 자신을 힘들게 하는 일은 하지 않을 것이다.

 

2)남친도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소통을 통해 점점 느껴지고 있다. 내가 노력만 한다면 남친한테 충분히 사랑받는 아내가 될수 있을 것이다.

 

3)가끔은 친구도 만나고 나 자신부터 좋은 기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 남친한테 힘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겠다. 결혼전에 꼭 확인해 보고 싶었던 남친 마음을 알게 된것 같아 너무 행복하다.

 

지금 처럼 항상 기분 좋게 남친과의 결혼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 남친한테 뭐든 다 잘해줄 자신이 생겼다. 부모님한테 잘하되 결혼한 뒤에는 남편과 새로운 가정을 꾸려가는데 노력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