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상담후기

심리 상담/심리 상담 후기/진정한 나를 찾아서(2015년, 4월27일)...꿈과쉼 우울증연구소/영등포 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5. 10. 17. 16:38

 

 

심리 상담 후기


30대중반 미혼 남성

 

 1~2년 전에 생긴 관계 가운데의 불협화음을 계기로 상담실을 방문하게 되었다.

 당시 상담실을 찾았을 때의 감정은 분노와 우울함, 보복하고 싶은 마음 그리고 우울증이 섞인 복합적인 감정과 증세를 가지고 상담을 시작하게 되었다.

 상담을 시작하고 상담사님과 10회기 이상 진행을 거쳤음에도 실제적인 심적 갈등과 증세의 원인을 찾지 못한 채 비슷한 대화가 맴돌았다.

 

 나 자신도 잘 파악되지 않는 여러 감정들과 분노조절장애의 원인을 찾지 못한 채 시간이 흐르는 중에 상담 중반을 넘어서서 서서히 문제의 원인이 되는 뿌리를 알게 되었다.

 

 상담사님께서 조언해 주신바 과거 어릴 때 성장과정 중에 부모님과의 그릇된 관계에서 원인이 있다는 걸 집어주셨고, 부모님과의 관계에서 핵심적인 부분이 부각되면서 내 문제의 해결의 실마리가 수면위로 떠오르게 되었다.

 지금껏 스스로 인식하지 못한 부분을 깨닫게 되고서 나 스스로 해결을 찾아보고자 노력했으며 상담사님은 적극적으로 증상과 원인을 인식시켜 주셨고, 반복적인 메시지를 통해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 주셨다.

 

 20회기가 넘는 상담을 진행하면서 상담사님의 직접적인 조언을 적용하면서 나 스스로도 최대한 적극적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상당 부분 삶의 자유와 변화가 시작되었다.

 

  상담을 통해서 나 자신과 나의 생각과 감정 그리고 나의 과거에 대해 인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는 어떠한 방법을 통해 회복해야 할지 실마리를 발견하고 변화를 모색할 수 있게 되어 다행임과 상당부분 기쁨을 회복할 수 있게 되었다. 상담사님과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

 복잡하게 얽힌 삶의 문제를 회복할 수 있도록 실마리를 찾아주신 상담사님께 감사를 드린다.

 

 상담하기 어려운 부분을 인내해 주시고, 발전시켜주셔서 앞으로 한걸음 더 내릴 수 있게 되었다.

상담사님의 나에 대한 치유의 메시지는 나 자신을 수용하고 위로하며 사랑해 주라는 것이었다. 나 스스로 나에게 따뜻한 부모 역할이 필요하다고 얘기 해주신 것이다.

 

 복잡한 심적 갈등의 증상과 원인의 해결점을 발견하고 도와주신 것에 감사를 드린다.

현재의 상황은 회복중이지만 그간 상담에서 알려주신 조언을 상기하며 꾸준히 적용한다면 현재보다 심적 갈등과 사람과의 관계에서 더 나아질 것이라고 믿게 되었다.

 

  혹시라도 타인에게 토해내기 어렵거나 해결점을 찾고자 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직접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상담을 권하고 싶다. 혼자 고민하고 갈등하기보다 훨씬 효과적이고 회복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되실 것이다.

 

 저는 적극 이런 분들에게 상담을 권유해 드리고 싶다. 어떤 문제이든지 객관적인 조언과 적절한 처방을 일러주신 상담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를 표한다. 그리고 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들에게도 치유와 회복의 은혜가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