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상담후기

심리상담후기/남편과아버지 외도 우울, 트라우마극복...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3. 11. 7. 22:58

 

 

남편과 아버지의 외도로 인한 우울, 트라우마극복

심리상담후기

남편과 아버지의 외도로 인한 우울, 트라우마 극복하기

20대 후반 기혼 여성


어렸을 때부터 습관적으로 너무 많은 외도를 하시던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자라며 남편과 결혼에 대한 회의가 많았습니다. 남자들은 결혼하면 모두가 바람을 필 것이라는 불안 때문에 결혼을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남편을 만나 많은 의지가 되었고 그런 마음의 불안까지도 해소 할만큼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혼 생활 중에는 꼭 남편의 외도가 아니더라도 정말 많은 싸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남편의 외도를 알게되었습니다.


남편과는 나쁜 시절만 있었던 것이 아니었고, 외도에 대한 저의 불안과 남편에 대한 믿음을 누구보다도 잘 알 거라 생각한 남편이..저에게 가장 힘이 되어주었던 남편이..제가 가장 아파하고 힘들어하는 것으로 배신할 것이라곤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외도사실을 알고 극심한 우울과 불안, 과호흡으로 인해 살고 싶은 마음에 상담소장님을 찾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과의 많은 상담을 통해서 제 본모습, 그리고 저의 과거아이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저의 과거 아이는 항상 불안에 떨고 있으며 버려질 것에 대한 두려움이 컸고 그로 인해 주위 사람에게 지나치게 의존적이고 나를 사랑하지 못하여 남이 나를 채워주길 바라는 그런 아이였습니다.

 

과거아이를 알고 나니 그동안 내가 왜 그렇게 스트레스 상황에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무기력하기만 하였는지.. 또 나는 왜이렇게 맞춰주기만 하고 거절을 어려워하는지 어찌보면 회피하거나 도망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또 한 아버지로 인한 많은 외도의 트라우마, 어머니의 상처를 보고 자라며 버려짐에 대한 공포가 너무나 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결혼 생활 중에도 남편과 사이가 좋을 때도 은연중에 제 마음에는 불안이 항상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의 그런 모습 때문에 남편을 포함한 주위 사람들도 힘들 수 있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나를 내가 챙기지 않고 싸울까봐 버림받을까봐 또다시 남편이 외도를 할까봐 두려워 나의 욕구를 참고 불안에 떨고 맞춰주느라 부부관계에서도 저는 항상 을이었던 것 같습니다. 남편이 외도를 한 이후에도요.


그래서 주도권을 되찾아오는 방법, 나를 사랑하는 방법, 나를 챙기는 방법, 나를 우선으로 하는 방법을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배우고 나니 과호흡도 점차 괜찮아졌고 우울하던 마음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남편과도 안전히 이별하였습니다.

저는 요새 항상 내가 뭘하면 행복하지? 를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니 세상이 다르게 보이더군요. 매일 아침 일어나 지독한 우울과 외로움에 죽고싶다고 생각했던 하루하루가 아니라 내가 뭘했을 때 행복하고 뭘 좋아하는 사람인지를 알아가고 내가 나를 챙기려하니 내 자신이 점점 단단해지는 기분입니다.


가끔 힘들거나 불안이 올라올 때면 과거아이와 소통을 하거나 거울을 보며 응원을 해주기도 합니다. 그렇게 하다 보니 주위에 누가 있지 않아도 저에겐 제가 있으니 마음이 이전 보단 많이 힘들지 않더군요.

아직은 그래도 많이 부족하지만 선생님께서 저의 시야와 방향성을 찾아주신것 같아 너무 감사드립니다. 상담 전과 지금의 저를 살펴보면 일단 사람을 보는, 그리고 나 자신을 보는 시야 자체가 달라졌다는 것을 느낍니다. 선생님은 저를 살려주신 은인이라고 생각해 더욱 감사드립니다. 제 개인적인 일정 때문에 상담을 중단하게 되었지만, 앞으로도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여러 방법 들을 하루하루 실천하고 수행하며 제 자신을 사랑하며 챙기며 살겠습니다.

 

사진출처 켈리랑

 

https://dreamrest.tistory.com/88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최고

dreamrest.tistory.com

 

#심리상담후기 #남편아버지외도우울트라우마극복 #심리상담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습관적외도 #결혼하기싫음 #남편의배신 #극심한우울불안 #과거아이 #회피하고도망치는과거아이 #버림받을두려움 #주도권되찾아오기 #과거아이소통 #단단해지는나 #나를살린심리상담 #심리상담전문가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