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 심리 상담, 우울증 종류...꿈과쉼 우울증연구소/영등포 심리 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5. 10. 15. 17:36

 

우울증 심리 상담

 

 

울증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우울증의 종류 중에는 주요우울장애가 있는데, 가장 심한 증세를 나타내는 우울증으로 하루 대부분 우울증이 관찰되거나, 거의 모든 일상활동에 흥미가 없거나, 현저한 체중감소와 증가가 있거나, 거의 매일 불면으로 고생하시거나, 거의 매일 피로감으로 지치거나, 거의 매일 무가치감에 시달리거나,거의 매일 사고력이나 집중력이 감소하거나, 죽음에 대해서 반복적인 생각을 하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서 사회적, 직업적, 영역등에서 심각한 손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5개이상 매일 2주이상 나타납니다.

 

  그다음 기분부전장애가 있는데 주요우울장애보다 경미한 증상이 2년이상 장기간 나타납니다. 지속적인 우울한 기분, 식욕부진이나 과식, 불면이나 과다 수면이 있고요, 활력저하, 자존감 저하가 나타나며, 집중력 감소나 절망감이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증상이 2가지 이상 나타 나는게 특징입니다.

 

단극성 우울증은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우울증으로 기분이 비정상적으로 고양되는 조증 증상없이 우울증 증상만 보이는 경우입니다.

 

  양극성우울증은 과거에 기분이 비정상적으로 고양되는 조증상태를 경험하고 우울증이 나타났을때를 양극성 우울증이라고 봅니다.

 

  외인성우울증은 가족과의 사별, 실연, 실직, 시험실패, 가족과의 불화등 우울증의 원인이 환경적인 스트레스에서 오는 경우입니다.

 

  내인성우울증은 환경적인 사건은 확인되지 않고, 유전적 요인이나 호르몬 분비, 신체생리적 리듬과 같은 우리 내부의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는 우울증입니다.

 

  신경증적 우울증은 현실에 대한 판단은 문제가 없는데 우울한 기분과 의욕이 상실되며 자신에 대한 부정적 생각에 몰입하고, 무기력하고 침울합니다.

 

  정신증적 우울증은 현실판단이 제대로 되지 않고 환각과 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심각한 우울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후우울증은 여성이 아기를 출산하고 4주이내에 우울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계절성 우울증은 계절의 변화에 따라서 우울증상이 나타나는데 어떤 분은 봄에 우울증이 찾아오기도 하고 어떤 분은 가을에 우울증상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위장된 우울증은 겉으로는 우울한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고 대신 비행이나 신체적 문제로 나타납니다. 주로 청소년 시기에 이러한 위장된 우울증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우울증을 한번 경험한 사람은 한번도 경험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우울증을 다시 경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주의와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꿈과쉼 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