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주부우울증극복방법...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18. 7. 1. 16:16








우울증심리상담

) --> 

 오늘날 많은 여성분들이 결혼하고 밖에서 일을 한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여성들은 주부로서 집에서 대부분 시간을 보낸다.

) --> 

 다른 사람들은 직장생활을 하여서 직장과 가정이 구별되지만, 가정주부들은 가정이 곧 직장이다. 그래서 집에서 스트레스가 쌓이고, 스트레스 관리에 실패하면 우울증이 되기도 한다.

) --> 

 연애 때는 애인인 남자친구가 많은 부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결혼하고 나서는 아내가 되면서 집안일, 자녀양육, 부부문제, 자녀문제, 경제적문제가 생기고 남편도 도와주지 못하고, 스트레스가 쌓이면 화나 분노, 억울함, 슬픔 감정 등이 해소되지 못하고, 주부우울증을 만들어 내는 경우가 있다.

) --> 

 이때, 종종 남편이나 자녀에게 화를 내거나 짜증을 부리지만, 해소가 되지 않고, 더욱이 인간관계에서도 어려움이 있다면 우울증은 깊어질 수 있다.

) --> 

 주부들은 장시간 육아와 가사노동에 시달리지만 인정을 잘 인정받지도 못하다 보면 피로함을 느낄 수 있다. 그런데도 이것을 방치하면 피로가 만성화가 되고, 작은 일을 해도 쉽게 지치고 피로할 수 있다.

) --> 

 그러므로 이런 때는 집을 떠나서 사람들을 만나거나 새로운 취미를 찾아보고, 문화센터나 체육센터 등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 --> 

 또한 학창시절 친구들을 만나서 수다를 떨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 

 그리고 좀 더 전문적인 도움을 받고 싶으면 부부상담이나 개인 상담을 받고 심리적인 지원을 고려해 볼 수 있다.

) --> 

 근본적으로는 주부라고 집에만 있지 말고, 때때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취미나 모임, 인간관계, 자원봉사 등의 활동을 하는 것이 주부 우울증예방에 좋다.

) --> 

자료 참고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일기, 사진출처 다음이미지 


http://blog.daum.net/dreamrest





꿈과쉼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주부우울증 #부부상담#개인상담

#가정주부 #스트레스 #집안일 #자녀양육 #부부문제 #자녀문제

#경제적문제 #육아 #가사노동 #만성피로 #만성화 #사람들만남

#새로운취미 #주부우울증예방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