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마음 사랑

마음사랑/현재 버리고 미래로 달리는 삶...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3. 2. 8. 16:54

 

현재 버리고 미래로 달리는 삶

 

마음사랑

현재 버리고 미래로 달리는 삶

 

글을 하나 쓸려고 하니 상담에서 요즘 자주 보는 이들이 생각난다. 마음이 힘들어서 몸까지 힘들고 현재가 힘들어서 미래도 좌절스럽다.

 

이런 이들은 신앙인이나 비신앙인이나 아무런 차이가 없다. 신기한 것은 이들은 현재에서 매우 열심히 산다는 것이다.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서도 다른 사람들에게 욕을 먹지 않기 위해서도 현재 열심히 산다.

 

그러나 그 삶을 조금 들여다보면 현재를 그냥 열심히만 살지 현재의 삶을 버린다. 그들은 현재 죽을 힘을 다해서 공부를 하고 일을 한다. 심지어 매우 열심히 교회도 다닌다. 그렇지만 현재가 너무 힘들다. 아니 현재를 중요시 여기지 않고 미래만 생각해서 앞으로 미래로 달린다.

 

그 까닭에 현재의 삶이 즐겁지 않다. 행복하지 않다. 누군가 눈치를 보고 다른 이가 나의 미래를 어떻게 평가할까? 두려워서 현재에 여유가 없다. 쉼이 없다. 평안도 없다.

 

다만 미래 언젠가는 지금의 노력으로 행복해지고 기쁨의 세계에 도달할 것이라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나 자신이 보기에 그들은 현재도 행복하지 않고 미래도 행복하지 않을 것 같다.

 

현재의 삶을 누리지 못하는 이들은 미래에도 그렇게 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현재 나에게 주어진 삶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현재 행복해야 미래도 행복하다. 현재가 나에게 주어진 선물이라 여기고 기쁘게 지금을 산다면 미래도 선물이고 미래도 행복할 것이다.

 

사진출처 켈리랑

 

https://dreamrest.tistory.com/88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최고

dreamrest.tistory.com

 

#마음사랑 #우울증심리상담 #우울증 #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현재버리고미래로달리는삶 #상담 #현재 #미래 #마음 ##신앙인 #비신앙인 #공부 ##교회 #즐거움 #행복 #여유 ##평안 #현재는선물 #미래도선물 #심리상담전문가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