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마음 사랑

마음사랑/저작권 관련 당황스러운 마음...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3. 12. 26. 23:07

 

 

저작권 관련 당황스러운 마음

 

마음사랑

저작권 관련 당황스러운 마음

 

오늘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클립아트 코리아 관련이라면서 법무법인 @@이라는 곳에서 연락이 왔다. 클립아트 코리아가 어디지? 하다가 ! 사진을 올리는 곳이구나 생각을 했다.

 

들어보니 클립아트 코리아 사진을 올린 것이 무단 사용이 되었다고 했다. 이것은 또 무슨 소리인가? 당황스러웠다. 한 번도 무단으로 올린 게 없는데 항상 출처를 밝히고 사용했는데 하는 마음이 들었다. 말을 들어보니 올린 글의 사진이 클립아트 코리아 것인데 출처를 밝히더라도 자신들과 상의가 되어야 한다고 했다. 이 글들은 기존 뉴스에서 자료를 찾아서 다시 전문가의 시각을 가미해서 올린 글들이다.

 

출처만 밝히면 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 보다. 몹시 당황스럽고 불안하고 잠시 힘들었다. 이후에 마음을 안정시키고 법무법인과 통화를 지속했다. ‘우리는 출처만 밝히면 되는 줄 알았다. 그런데 출처만 밝히는 게 아니라 직접 이야기를 해야함을 알았다. 당황스럽고 속상하다. 그럼 어떻게 해야되나?’ 질문을 했다. 배상으로 66만 원을 내던가? 라이센스를 얻어서 1년 치 90만 원을 내라는 것이었다.

 

생각지 못한 돈이 나갈 것 같아서 마음도 아프고 배도 아팠다. 그렇지만 배상보다는 라이센스가 낫겠다는 생각을 했다. 라이센스를 얻어서 2024년 한해 사진을 올리자 생각하니 마음이 좀 편해진다.

 

이번 일로 나의 불안을 좀 더 다스리는 능력을 키워나가고 자기 주장하기도 좀 더 늘리는 계기로 삼아야겠다고 생각도 했다. 또 이 같은 일이 어느 누군가에게 더 이 상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도 들었다. 그래서 혹 뉴스나 다른 데서 사진을 가져다 블로그 등에 사용할 때 이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꼭 사진의 저작권을 가진 곳과 상의하고 게재해야 한다는 글을 첨가해달라고 그들에게 강하게 요청했다.

 

그리고 이런 어려움과 당황스러움이 다른 분들에게 생기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글을 쓴다. 앞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혹 사진을 자신들의 글에 올릴 때 출처만 밝혀서는 안 된다는 걸 말씀드린다. 반드시 사진을 올리는 곳과 상의를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마음이 당황스럽고 불안하고 힘든 일을 경험할 수 있다.

 

우리 모두의 마음은 소중하고 사랑받아야 한다. 그러기에 소중한 마음이 혹 이런 일로 상처받지 않길 희망한다. 블로그에 올리는 개인의 기쁨, 슬픔, 인생, 전문분야, 삶의 이야기들이 상처받지 않고 아름답고 기쁘게 위로받으며 행복하게 써질 수 있길 바란다. 그러려면 사진이나 자료를 잘 사용하여 모두가 행복한 마음 행복한 글들이 되길 바란다.

 

https://dreamrest.tistory.com/88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최고

dreamrest.tistory.com

 

#마음사랑 #저작권관련당황스러운마음 #심리상담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한통의전화 #라이센스 #불안다스리는능력 #사진저작권 #마음은소중 #사랑받아야할마음 #행복한마음 #행복한글 #심리상담전문가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