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우울증심리상담/넥슨 창업주 우울증...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2. 3. 5. 19:32

넥슨 창업주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넥슨 창업주 우울증

 

넥슨 창업주 김정주 이사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언론을 통해서 들려왔다. 갑자기 무슨 일인가? 나이가 아직 젊은데 어떤 병이 있었나? 했는데 우울증을 앓았다고 한다. 그렇게 우울증은 다시 항간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서 우울증으로 힘든 이들이 많이 늘면서 심리적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누구나 겪겠거니 하는 생각으로 우울증을 볼 수 있지만 우울증은 이렇게 단순하게 대할 것은 아니다. 그것을 넥슨 창업주의 죽음이 알리고 있다.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고 자주 불린다. 감기처럼 누구나 발생할 수 있고 또 누구나 나을 수 있기 때문이라는 의미일 것이다. 마음의 감기니 절로 지나가겠지 하는 생각은 다음의 통계를 들으면 멈추게 한다.

 

보건복지부의 통계에 따르면 2012~2015년 까지 극단적 선택을 한 121명의 유가족 151명을 조사한 결과는 우울증을 잘 돌아보고 치료해야 함을 말해준다. 이 유가족들의 말에 따르면 사망자 10명중 9명이 우울증 같은 정신건강 문제를 경험했다고 한다. 다른 데는 우울증을 앓는 이의 15%가 자살시도를 한다는 통계도 있다.

 

최근 보건복지부 발표 ‘2021년 코로나19 국민 정신건강 실태조사

를 보면 코로나19 발생 초기였던 20203월 극단적 생각을 한 사람의 비율이 40% 증가했다.

 

우울증의 주요 증상은 의욕상실, 죄책감, 대인기피, 수면문제 등이 있다. 내가 우울증인지 아닌지 우울증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체크해 보면 도움이 된다.

 

자가 진단 항목은 일 또는 여가활동을 하는데 흥미나 즐거움을 느끼지 못한다. 기분이 가라앉거나 우울하거나 희망이 없게 느껴진다. 잠이 들거나 계속 잠을 자는 것이 어렵거나 잠을 너무 많이 잔다. 피곤하다고 느끼거나 기운이 거의 없다. 입맛이 없거나 과식을 한다 등이다.

 

지난 2주간 얼마나 자주 이런 문제들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었는지 0점에서 3점까지 각 항목별로 점수를 계산하여 합산하면 내가 우울정도가 어떤지 나온다. 총점이20~27점 이상이면 심한우울증, 10~19점은 중등도 우울증, 5~9점이면 가벼운 우울증, 1~4점은 우울증이 아님으로 평가해 볼 수 있다. 우울함으로 힘들어서 자가진단을 해봐서 5점 이상 나온다면 심리상담이나 심리치료를 통해서 자신의 마음을 치료해 보아야 할 수도 있다.

 

우울증의 요인은 생물학적, 성격심리학적, 환경적 요인으로 나뉜다. 하지만 보통은 우울증은 복합적 요인으로 작용한다. 마음에서 시작되어서 몸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심리치료를 하면서도 때로는 약물치료를 병행해야 할 때도 있다. 심리전문가들은 주로 심리상담이나 심리치료를 권유하고 부가적으로 약물치료를 권하기도 한다.

 

언론에 비추어진 심각한 우울증만 보고서 ‘나는 그 정도 아니니 치료 안 받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다. 또한 우울증 같은 것은 정신자세의 문제라고 생각해서 치료를 늦추거나 하지 않는 이들도 있다. 이것은 전문가가 판단할 부분이다. 치료를 받지 않다가 악화되어서 극단적인 데까지 가지 않도록 우울 등으로 힘든 이들은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사진 자료출처 머니투데이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blog.daum.net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넥슨창업주우울증 #우울증넥슨창업주김정주이사사망 #우울증심리적고통호소 #우울증마음의감기 #우울증자살 #우울증자살시도 #우울증의욕상실 #우울증죄책감 #우울증대인기피 #우울증수면문제 #우울증섭식문제 #우울증자가진단 #우울증체크리스트 #우울증생물학적요인 #우울증성격심리학적요인 #우울증환경적요인 #우울증복합적요인 #우울증심리전문가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