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마음 사랑

마음사랑/녹차 포트...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2. 3. 16. 16:21

녹차포트

 

 

 

마음사랑

 

녹차포트

 

컨디션 난조를 해소하려는 본능적 마음에 의해서

녹차가 마시고 싶었다.

 

커피포트를 찾는데 갑자기 없다. 아니 이것이 어디 갔지?

보이지 않는다. 발 달렸나?

 

당황스럽고 찾느라 애쓴다. 주방으로 거실로 식물들 밑에도 보이지 않는다.

 

이것이 어디로 갔나? 애들을 불러서 확인해도 없다고 한다. 정말 없나? 열심히 살펴보지만 없다.

 

막내 녀석 보고 찾으라고 했다. 그런데 이 녀석이 이리저리 찾더니

가스레인지 옆에 다른 큰 그릇 뒤에 숨어있는 커피포트를 발견했다.

 

이것을 본 순간 어이없고 황당하다 생각하다가 음, 여기에 심리가 숨어있구나 깨달음이 왔다.

 

이미 그 자리에 있었는데 나 스스로 보이지 않으니 없다고 생각하고 굳게 믿었구나. 내 눈에 보이지 않는 것, 안 보이는 것은 없는 것이다.

 

비록 그것이 실제 존재해도 나는 알지도 못하고 볼 수 없으니 없는 것이다.

우리의 심리적 시선도 내 경험상 없는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떤가? 실제로는 있다. 나만 보지 못하고 있을 뿐이다. 나에게만 현재 없는 것이다.

 

이렇게 우리가 우리 자신을 속이고 속는 경우는 꽤 많을 것이다. 없다고 없는 것이 아니다.

 

지금 내 눈에 안 보이는 것, 내 생각에 없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이 현재 존재치 않은 것이 아니라 내가 없다고 믿을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녹차를 마시기 위해서 찾은 커피포트 아니 녹차포트가 준 중요한 생각의 스위치가 켜지는 순간이었다.

 

 

https://blog.daum.net/dreamrest/88?category=334351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blog.daum.net

 

#마음사랑 #녹차포트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우울증 #영등포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최저심리상담비 #저렴한심리상담비 #컨디션난조 #녹차 #내눈에보이지않는것은없다 #나는알지못하고볼수없으니없다 #현재존재치않은게아니라내가없다고믿음 #생각의스위치가켜지는순간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