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심리학 이야기

심리학이야기/무례한 사람 상대하는 법...꿈과쉼우울증(과거아이)연구소/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우울증연구 2024. 4. 22. 16:50

 

 

심리학이야기

무례한 사람 상대하는 법

드로우앤드류

 

볼수록 정떨어지는 사람

날 선 표현, 극단적인 말, 내 말에 부정적 반응, 왜곡되게 생각함, 의견이 다른 것 수용못 함, 나의 시간과 에너지 존중하지 않음, 약속 지키지 않음, 나의 의사 물어 보지 않고, 부탁을 너무 쉽게 함.

 

거절 못 하는 이유

나에게 부탁하는 사람에게 얻을 게 있음, 혹은 내가 그 사람을 좋아함, )직장상사, 좋은 업무/승진/월급 줌, 자신이 무례히 굴어도 내가 거절 못 함을 앎.

 

또 내가 좋아하는 사람, 나에게 못되게 굴어도 내가 좋아하니 받아줌, 이럴 때는 얻을 걸 포기, 혹은 좋아하는 감정을 버리면 해결됨, 상대에게 얻을게 커 보임, 막상 따져 보면, 그렇게 크지 않음.

 

무례한 부탁 거절 하기

을 입장 거절 어려움, 직장상사나 어른, 이때는 상대의 요구에 시간 둠, ) 제가 바빠서 그런데 한두 달쯤 뒤 미팅을 할까요?, 두 달 뒤에 일이 끝날 것 같은데 그때 해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방법, 시간에 조건 붙임,! 제가 해드리고 싶은데 지금 시간이 안되니 다른 곳을 한 번 알아보시고 정 힘드시면 저에게 오세요. 그때 도와드릴 수 있는 건 도와드리겠습니다, 보통 이 두 개면 해결됨, 그런데도 안되면, 거절할 수밖에 없는 이유 만듬,사장님께 팀장님이 부탁하시는 걸 해도 되는지 여쭤보고 올게요하는 식.

 

 

친구 부탁 거절하기

친한 친구 부탁, 무례한 부탁이면, 똑같이 ‘2주 뒤에 이야기해볼까?’ , 그렇게 기다리게 만듦, 상대가 부탁하는 을임을 심음, 그런데도 계속 그렇게 나를 대하는 소위 친구, 잘 보일 필요 없음. 내 옆에 둘 필요도 없음.

 

무례한 사람 대처하기

무례한 상사, 사이다처럼 맞 받아칠 수 없음, 그때는 가면 씀, 페르조나, 직장에서 너 일을 그따위로 밖에 못해’, 그러면 상처 받음, 물론 내가 잘못할 수 있음, 그런데 상대가 너무 심한 말함, ‘어디 남의 귀한 자식에게 함부로 말해할 수 없음, 이때는 ‘나는 지금 가면 쓰고 있다’ 생각함, 가면이 상처받는 거지 내가 상처받는게 아니다 기억 함,

 

그리고 상대가 나에게 쏜 감정, 속으로 가면으로 들이받음, 그러면서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나 살핌,! 아직 경력이 짧아서 그랬구나수용함, 누구나 실수 함인정, 내가 욕먹을 짓 했어 하면 무너짐, 물리적으로 거리 둘 수 없을 때, 심리적으로 거리 둠, 그래야 숨을 쉼, 소중한 친구면 솔직하게 해야 함.

 

상대에게 휘둘리지 않기

내가 가치있는 존재임을 인정해주기, 무례한 사람들 자주 만나거나, 혹은 의도치 않게 그런 상황이 옴, 그때 나를 가치 있게 여기지 않으면 쉽게 당하고 상처받음.

 

 

자료출처 놀면서 배우는 심리학

 

https://dreamrest.tistory.com/88

 

소장님 소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 2 김광태소장약력/ 심리상담전문가 웨스트민스터대학원,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서울) 우리나라 최고

dreamrest.tistory.com

 

#심리학이야기 #무례한사람상대하는법 #심리상담 #우울증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볼수록정떨어지는사람 #무례한부탁거절쉽지않음 #거절못하는이유 #친구부탁거절하기 #무례한사람대처하기 #상대에게휘둘리지않기 #심리상담전문가 #김광태심리상담전문가

 

꿈과쉼우울증(과거아이)연구소